대구 범어지역주택조합 6일부터 '범어역 라클라쎄' 조합원 모집

현대건설 시공 참여 의향…전용 59, 84㎡ 861가구 공급 예정

대구 범어지역주택조합은 6일 주택홍보관을 열고 '범어역 현대건설 라클라쎄' 조합원을 모집한다. 범어지역주택조합 제공. 대구 범어지역주택조합은 6일 주택홍보관을 열고 '범어역 현대건설 라클라쎄' 조합원을 모집한다. 범어지역주택조합 제공.

대구 범어지역주택조합이 6일 수성구 범어네거리 인근에 자리한 '범어역 현대건설 라클라쎄' 주택홍보관을 열고 조합원을 모집한다.

현대건설이 시공 참여 의향을 밝힌 이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29층 아파트 10개 동, 861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59㎡와 84㎡로 구성된다. 주차대수는 법정 기준인 877대보다 30% 많은 1천141대다.

단지는 대구여고와 인접해 있으며 동도초교 및 병설유치원과 범어어린이집 등과 가깝다. 대구 동중, 경신고 등 수성구 학군 내 각급 학교도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셀프세차장과 전기차 충전스테이션, 주차유도 시스템, 경관 조명 LED, 세대환기 시스템 등이 조성된다. 세대환기 시스템은 헤파필터와 급기 연동 후드를 이용,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다.

범어네거리 인근 생활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대형마트와 수성구청, 각종 의료기관 등을 손쉽게 오갈 수 있고 범어공원, 야시골공원 등 도심 녹지공간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다.

도시철도 2호선 범어역과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이 인접한 더블역세권으로 달구벌대로와 동대구로를 따라 도심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조합 측은 조합원 전 가구에 2천만 원 상당 가전제품을 무상 제공할 계획이다.

조합 관계자는 "수성구의 전용면적 59㎡ 아파트의 평균 가격이 3.3㎡당 2천40만 원인 것과 비교해 이 단지는 3.3㎡당 1천900만원대에 시작해 가격 경쟁력이 높다"면서 "수성구는 뛰어난 입지와 여건, 우수한 학군으로 주거 선호도가 높아 조합원 가입 문의가 잇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