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도서관, 4월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풍성

 

김중기 영화평론가 김중기 영화평론가

(재)수성문화재단(이사장 김대권) 대구 수성구립 고산도서관(관장 서명혜)에서는 제57회 도서관주간(12~18일) 및 세계 책의 날(23일)을 맞아 다양한 문화행사를 펼친다.

먼저 자료실에서는 '요즘 대세는 독립출판물', 책그림전시 '수박만세', '퀴즈로 배우는 도서관', 과년도 잡지 배부, 연체기일 면제 행사 등이 진행되며 13일부터 30일까지 지하 1층 전시실에서는 용지서각회원들의 서각 작품전 '나무에 열리는 책의 향기'가 열린다. 전시 중 24일에는 서각 판화를 한지에 직접 찍어보고 가져가는 체험 활동도 한다.

또 같은 날 24일 지하 1층 시청각실에서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과학실험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과학 매직 공연 '건빵박사와 함께하는 사이언스 매직쇼'가 오전 10시 30분, 오후 2시 두 차례 진행된다.

전찬일 영화평론가 전찬일 영화평론가

16일 오후 7시에 영화 '기생충'으로 2020년 미국 아카데미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한 대구 출생 봉준호 감독의 영화를 알아보는 강연이 열린다. '장르가 된 감독, 봉준호를 해부한다'는 주제로 영화평론가 김중기, 전찬일의 토크쇼를 개최한다.

27일 오후 7시에는 '소소한 나의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독립잡지 싱클레어 김용진 편집장을 초청하여 독립출판물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고산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의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고산도서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53)668-1908.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