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북구문화재단 구수산․대현․태전도서관

제57회 도서관주간 맞아 다양한 행사 열려

 

대현도서관 도서관 주간행사 대현도서관 도서관 주간행사

행북북구문화재단(상임이사 이태현) 구수산·대현·태전도서관은 '제57회 도서관 주간(4월12~18일)'을 맞아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 주제의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도서관별로 작가초청 강연, 체험, 전시, 영화 상영, 잡지 나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구수산도서관은 어린이 독서퀴즈 '유 퀴즈 온더 북', 작가초청 강연, 부모교육, 음악회, 원화 전시, 잡지 나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주철환 작가 주철환 작가

17일에는 스타 PD의 원조격인 주철환 작가를 초청하여 '만약, 인생을 편집할 수 있다면…'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주 작가는 바쁜 일상 속에서 소중한 것들을 잃지 않는 인생을 만들자는 내용을 들려준다.

23일 부모교육에서는 김종달 지식큐브 대표가 '인공지능 시대의 인재로 키우는 자녀교육법' 주제로 세계를 대표하는 교육 전문기관들의 공통된 미래 인재상을 설명하고 다가오는 인공지능 시대에 살아남는 아이로 키우는 법을 제시한다. 또한, 대구시립예술단의 후원으로 '힐링 국악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현도서관은 과학실험 '친환경 물병 오호(Ooho!) 만들기', '아프리카 민속악기 칼림바 만들기' 체험행사와 작가초청 강연, 원화 전시, 잡지 나눔 행사 등 진행한다.

10일에 열리는 경혜원 그림책 작가초청 강연에서 경 작가는 참여한 12가족에게 '공룡 엑스레이' 그림책을 읽어주고 가족들과 함께 공룡화석을 만드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태전도서관은 점자체험, 책표지로 만드는 '독서무드 등 만들기', 부모·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장서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원화 및 장서인·장서표 전시, 잡지 나눔 행사 등을 진행한다.

17일에는 초등학생 대상으로 남동윤 그림책 작가의 '귀신 선생님과 고민해결' 강연이 열린다. 강연에서 남 작가는 캐릭터 드로잉 시범을 보이고 아이들이 따라 해보는 체험행사가 열린다.

24일에는 일반인 대상으로 유동근 작가의 '내 인생을 바꿀 1일1행' 특강이 열린다. 유 작가는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 방법과 목표한 일을 반드시 해내는 동사형 인간이 되는 법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또한,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하여 구수산·태전도서관에서는 도서 대출을 하면 장미꽃 한 송이를 선착순으로 전달하는 등 지역주민과 함께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4월 한 달 동안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도서관을 방문하여, 주민들이 책과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4월 도서관주간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hbcf.or.kr/bukgs)를 참조하거나 전화(구수산도서관 053-320-5158, 대현도서관 053-320-5173, 태전도서관 053-320-5182)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