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 2019 대구 생동지기 모집

2018대구생활문화제 버스킹 공연. 대구문화재단 제공 2018대구생활문화제 버스킹 공연. 대구문화재단 제공

 

(재)대구문화재단(대표 박영석)은 시민들의 일상생활 속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9 대구 생동지기'를 모집한다.

'생동지기'는 '생활문화동호회 지기'라는 뜻으로 대구서 활동하는 생활문화인들이 교류하고 소통하는 네트워크 모임을 의미하며 이런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사업'과 '생활문화축제'에 참가가 가능하다.

가입대상은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대구 생활문화동호회이며 생활체육을 제외한 문화예술 전 분야의 동호회가 가입 가능하며 대구문화재단 생활문화 홈페이지(www.artinlife.co.kr)에서 연중 상시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은 시민들의 자발적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생활문화 육성지원사업' '예술동아리 교육지원사업' '우수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나뉜다.

생활문화육성지원사업은 생활문화 코디네이터를 양성하는 사업과 시민들의 전시활동을 지원하는 자율갤러리 운영사업이 있으며, 예술동아리 교육지원사업은 생활문화동호회 전문 인력 파견과 동호회 간 교류를 돕는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사업이 있다.

또 우수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민간의 생활문화 공간이 지역 생활문화 거점이 되도록 통합 홍보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지하철 역사와 지역 곳곳에서 공연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 진행된다.

2월 9일(토) 오전 11시 경북대학교 글로벌프라자 효석홀에서 모집된 생동지기를 대상으로 생활문화 활성화지원사업 사업설명회를 연다. 문의 053)430-1221~2.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