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맛집]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대구 원조 중화비빔밥집 '유창반점' 소개

사진=SBS '생활의 달인' 캡쳐 사진=SBS '생활의 달인' 캡쳐

13일 저녁 방송될 KBS 2TV '2TV 생생정보'에선 28년 전통 굴 요리 한 상과 70년 전통 오모가리 매운탕, 중화 비빔밥과 이베리코 돼지 갈비탕을 소개한다.

이날 첫 번째로 소개될 곳은 경상남도 통영시에 있는 '향토집'이다. '향토집'은 28년 전통의 통영산 굴 요리 전문점으로 굴밥, 굴튀김, 굴죽, 굴무침 등 코스별로 굴요리를 맛볼 수 있는 집이다. '향토집'의 주소는 '경상남도 통영시 무전5길 37-41'이다.

다음으로 소개될 곳은 전라북도 전주시의 '남양집'이다. '남양집'은 70년 전통의 오모가리 매운탕 맛집으로 유명하다. 채소, 양념을 적당히 섞어 끓인 국물과 양념이 짙게 밴 민물고기 맛이 얼큰하면서도 담백하다. '남양집'은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주천동로 10'에 위치해 있다.

한편 이날 방송의 코너인 '기다려야 제맛'에선 대구의 명물 중화비빔밥과 이색 보양식 이베리코 돼지 갈비탕을 소개한다. 대구 남산동의 '유창반점'은 무려 40년 넘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 원조 중화비빔밥집이다. 중화비빔밥은 오징어와 소고기에 불맛을 입힌 후 채소, 양념을 넣고 볶은 밥이다. 이는 중독성 깊은 맛을 자아내 대구의 대표 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유창반점'의 주소는 '대구광역시 중구 명륜로 18-7'이다.

'고기식당'은 스페인의 돼지 품종인 이베리코 돼지고기로 만든 '이베리코 돼지갈비탕'으로 유명하다. 이는 이색보양식이라 불리며 손님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고기식당'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9' (가산동 670-2 1층)이다.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
D-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