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尹, 이재명 인간 자체 싫다" 유인태 발언…대통령실 "사실 아니다"

윤석열 대통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싫어해 만나지 않는다는 취지의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의 발언에 대통령실이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대통령실은 25일 "유인태 전 총장은 어제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대통령이 야당 대표와의 만남을 제안한 지인에게 (야당 대표는)인간 자체가 싫다고 말했다'는 식의 주장을 했다"며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은 최근 지인에게 그런 건의를 받은 바 없고, 따라서 야당 대표를 두고 특별히 언급한 일도 없다"고 말했다.

앞서 유 전 사무총장은 지난 24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윤 대통령과 이 대표 간의 영수회담 가능성에 대해 "제가 들은 바에 의하면 대통령 멘토가 될 만한 사람들이 야당 대표를 만나라고 (윤 대통령에게) 조언들을 많이 했을 거 아니냐, 그런데 윤 대통령이 이재명이 싫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직접 그런 조언을 했던 분한테서 봤더니, (윤 대통령이) '싫다'고 그러니 더 얘기 못하겠더라고(했다)"라며 "인간 자체가 싫은데, 그런 얘기도 들었다"고 주장했다.

영수회담은 이 대표가 지난 8월 말 당 대표 취임 직후 부터 윤 대통령에 제안했지만 이뤄지지 않고 있다. 이 대표는 지난 10월 28일에도 "민생 경제 위기 돌파를 위해 대통령이 직접 대화에 나설 것을 거듭 촉구한다"며 영수회담을 요청한 바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