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중기의 필름통] 새 영화 ‘미니언즈2’ ‘썸머 필름을 타고!’ ‘아이를 위한 아이’

  • 0

애니메이션 '미니언즈2'의 한 장면. 유니버셜픽쳐스 제공
애니메이션 '미니언즈2'의 한 장면. 유니버셜픽쳐스 제공

◆미니언즈2

감독: 카일 발다

목소리 출연: 스티브 카렐, 타라지 P. 헨슨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의 '미니언즈'(2015)의 속편. 세계 최고의 슈퍼 악당만을 따라다니는 미니언 케빈, 스튜어트, 밥이 뉴페이스 오토와 함께 사라진 미니보스를 구하기 위해 펼치는 모험을 그리고 있다. 세계 최고의 슈퍼 악당을 꿈꾸는 미니 보스 그루(스티브 카렐)와 그를 추종하는 미니언들. 어느 날 그루는 최고의 악당 조직 빌런6의 마법 스톤을 훔치는데 성공하지만 뉴 페이스 미니언 오토의 실수로 스톤을 잃어버리고 빌런6에게 납치까지 당한다. 납치당한 미니보스를 구하기 위해 길을 나선 미니언들은 자전거부터 모터사이클, 비행기까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지구 끝까지 쫓는다. 올해 북미 개봉 애니메이션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기도 했다. 87분. 전체 관람가.

영화 '썸머 필름을 타고!'의 한 장면. 싸이더스 제공
영화 '썸머 필름을 타고!'의 한 장면. 싸이더스 제공

◆썸머 필름을 타고!

감독: 마츠모토 소우시

출연: 이토 마리카, 카네코 다이치

꿈과 사랑, 우정과 더불어 청춘, 로맨스, 시대극, SF까지 통통 튀는 세계관으로 신선함을 선사하는 일본 청춘영화. 올해 고교 졸업반인 맨발(이토 마리카)은 고전 사무라이 영화를 좋아하는 소녀다. 시대극 '무사의 청춘'의 시나리오를 완성한 맨발은 이를 축제에 올릴 작품으로 제출하지만 학원 로맨스물을 제출한 친구에게 밀려 탈락한다. 주인공도 캐스팅 못한 상태에서 단짝인 킥보드(카와이 유미)와 검도부 블루 하와이(이노리 키라라)와 함께 아지트에서 고전영화를 보며 아쉬움을 달랜다. 어느 날 '무사의 청춘' 주인공과 흡사한 남학생 린타로(카네코 다이치)를 만나 영화에 출연해 달라고 애원한다. 하지만 린타로가 미래에서 왔으며, 미래에는 영화가 사라졌다는 말을 듣는다. 98분. 전체 관람가.

영화 '아이를 위한 아이'의 한 장면. ㈜트리플픽쳐스 제공
영화 '아이를 위한 아이'의 한 장면. ㈜트리플픽쳐스 제공

◆아이를 위한 아이

감독: 이승환

출연: 현우석, 박상훈, 정웅인

보육원의 보호종료아동의 성장을 소재로 한 영화. 이제 곧 성인이 되어 보육원 퇴소를 앞둔 도윤(현우석) 앞에 15년 만에 아버지 승원(정웅인)이 찾아온다. 얼떨결에 아버지 집에 들어가 동생을 만나고 한 가족이 된 도윤은 모든 게 어색하지만 티격태격 하면서도 점차 적응해 간다. 하지만 갑자기 아버지 승원이 죽게 되면서 호주로 떠날 계획을 미루고 동생 재민의 보호자가 되기로 한다. 그리고 사망보험금을 찾는 과정에서 아버지 승원이 숨겼던 진실을 발견하고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혼란을 겪게 된다. 가족의 존재가 절실한 한 청소년의 갈등과 방황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다시 묻는 영화다. 베테랑 배우 정웅인이 악역의 이미지를 벗고 따스한 아버지로 출연한다. 96분. 12세 이상 관람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