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수소연료 발전소·스마트팜 조성 1조 투자"

㈜엠디엠자산운용·㈜대우건설·㈜KT와 MOU
수소연료전지 발전소·에너지자립형 스마트팜 조성
3대문화권사업과 연계한 민간투자 콘텐츠 개발도 진행

안동시는 신재생과 관광 분야에 1조원 규모의 투자 협정을 체결했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는 신재생과 관광 분야에 1조원 규모의 투자 협정을 체결했다. 안동시 제공

경북 안동시는 지난 19일 시청 소통실에서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자립형 스마트팜 조성과 생활밀착형 SOC 사업'에 1조원 규모의 투자협정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서 권영세 안동시장과 ㈜엠디엠자산운용 박재용 대표이사, ㈜대우건설 홍민표 상무, ㈜KT 경북법인고객담당 이성대 단장이 참석해 투자사업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앞으로 협력기관은 친환경·저공해·저소음·고효율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원인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조성과 IT·빅데이터·인공지능·로봇 등 첨단기술의 융합을 통한 무인·자동화 농장인 에너지 자립형 3세대 스마트팜 조성에 나선다.

또, 3대 문화권 사업장 내 한국문화테마파크의 접근성을 향상하고 랜드마크가 될 가칭 '도산대교' 건설과 수려한 안동호의 풍광을 배경으로 한 '케이블카' 설치에도 나선다.

안동시는 신재생과 관광분야에 1조원 규모의 투자 협정을 체결했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는 신재생과 관광분야에 1조원 규모의 투자 협정을 체결했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는 각종 인허가 등 행정절차 지원을 위해 사업 초기부터 관련 부서와 연계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실무협의를 강화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또, ㈜엠디엠자산운용을 비롯한 협약사들은 계획된 투자사업의 이행과 투자 규모 확충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지역 건설업체 참여와 지역 생산 자재·장비를 우선 구매, 지역의 고용창출 유도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재생 에너지·관광산업 등 관련 산업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민간 주도의 창의적인 콘텐츠 개발과 인프라 확보로 도시의 경쟁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새로운 성장 모멘텀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6월 28일 0시 기준 )

  • 대구 460
  • 경북 340
  • 전국 9,89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