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김천상무, 김태완 감독 필두로 코치진 구성 완료

기존 성한수 수석코치, 김치우 코치, 곽상득 GK코치 동행
신상우 코치, 심정현 피지컬 피트니스 코치, 김민혁 전력분석관 신규 선임

2022 시즌 프로축구 K리그1에서 새 출발하는 김천상무의 코치진. 왼쪽부터 김민혁·심정현·김치우·곽상득, 김태완 감독, 성한수·신상우·김영효·구성훈. 김천상무 제공
2022 시즌 프로축구 K리그1에서 새 출발하는 김천상무의 코치진. 왼쪽부터 김민혁·심정현·김치우·곽상득, 김태완 감독, 성한수·신상우·김영효·구성훈. 김천상무 제공

2022 시즌, 프로축구 K리그1에서 새 출발하는 김천상무를 이끌 코칭스태프가 꾸려졌다. 5일 김천상무는 성한수 수석코치, 김치우 코치, 신상우 코치, 곽상득 골키퍼 코치가 2022년 김태완 감독과 동행한다고 발표했다.

김태완 감독은 2001년 대전시티즌에서 은퇴한 후 2003년부터 2010년 광주상무 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상주상무 코치, 감독대행을 거쳐 2017년부터 감독을 맡았다. 지난해는 김천상무 초대 감독으로 선임돼 K리그1 직행 승격을 달성했다.

성한수 수석코치는 대전시티즌, 전남, 창원시청(전 내셔널리그)에서의 선수 생활 이후 한민대(폐교), 호남대, 서울중랑축구단(K3)에서 지도자 생활을 이어갔다.

김치우 코치는 인천, 전남, 서울, 부산 등 프로 통산 380경기에 출전한 베테랑이다.

신상우 코치는 대전, 성남 등 에서의 프로 생활 이후 김해시청, 보은상무, 이천대교, 창녕WFC에서 지도자 생활을 이어갔다. K리그 지도자 생활은 김천이 처음이다.

곽상득 코치는 성남일화, 동북중·고, 경희대, 상주상무에서 GK코치를 지냈다. 상무에서만 9년 째 GK코치를 역임 중이다.

이와 함께 지원스태프에 심정현 피지컬 피트니스 코치, 구성훈 의무트레이너, 김영효 물리치료사, 김민혁 전력분석관이 새롭게 선임돼 2022 시즌 김천상무와 달린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6월 28일 0시 기준 )

  • 대구 460
  • 경북 340
  • 전국 9,89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