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수험표 인증한 배우 박신양… “54세 늦깎이 수험생 됐습니다”

안동대 미술학과 서양화 전공 석사과정 지원…합격자 발표는 내달 16일

배우 박신양
배우 박신양

배우 박신양이 대학원 수험생이 됐다.

박신양은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글 없이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2022학년도 국립안동대학교(안동대) 일반대학원 1차 모집 수험표가 올라와 있었다.

수험표에 따르면 박신양은 미술학과 서양화 전공 석사과정에 지원했다. 안동대는 8일부터 16일까지 대학원 수험생을 모집한다. 합격자 발표일은 12월 16일이다.

배우 박신양이 16일 오후 국립안동대학교 미술학과 서양화전공 석사과정에 지원한 수험표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했다. 박신양 인스타그램
배우 박신양이 16일 오후 국립안동대학교 미술학과 서양화전공 석사과정에 지원한 수험표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했다. 박신양 인스타그램

박신양은 앞서 화가들과 단체전에 그림을 출품했을 만큼 미술에 조예가 깊었다. 지난 2017년 9월 제주에서 열린 한중 화가들과의 단체전에 출품하는가 하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도 직접 그린 그림을 꾸준히 공개해왔다.

박신양이 그림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건 27세 러시아 유학 때로 알려졌다.

그는 과거 "조그마한 박물관 겸 미술관에 갔는데 어떤 그림 앞에서 갑자기 (몸이) 굳어졌다. 박하사탕이 들어와 퍼지는 것 같았다. 그 감동이 고스란히 계속됐다"면서 "그냥 (그림을) 그려보고 싶더라"고 말했다.

누리꾼들은 "늦은 나이에도 도전하는 건 멋진 일", "대단하다", "합격하길", "좋은 그림 많이 보여달라" 등 댓글을 달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1월 24일 0시 기준 )

  • 대구 479
  • 경북 234
  • 전국 7,513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