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윤석열 측, 논란 속 '사과' 사진에 입뗐다 "재미 가미한 것, 심각할 필요없어"

윤 전 총장 반려견 토리의 인스타그램 계정
윤 전 총장 반려견 토리의 인스타그램 계정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이 전두환 옹호 발언을 사과한 이후 인스타그램에 개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을 올린 것을 두고 '그저 재미, 심각할 필요 없다'고 설명했다.

윤 전 총장 캠프 권성동 종합지원본부장은 22일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반려견 토리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을 올렸다가 삭제했다는 뉴스가 나왔는데 이건 어떻게 된 것인가?"라는 질문에 답을 했다.

그는 "인스타그램이란 건 재미있게 하기 위해서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개인의 인스타그램이라는 것이 너무 무겁고 딱딱하면 재미가 없지 않나. 공식 입장은 본인의 페이스북과 어제 기자회견에서 유감 표명, 이것이 공식 입장이라고 보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서 "인스타그램은 그냥 약간 재미를 가미한 것이다, 이렇게 생각하면 될 것"이라며 "너무 심각하게 생각할 필요 없다"고 덧붙였다.

윤 전 총장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윤 전 총장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앞서 윤 전 총장은 22일 자정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연달아 '사과' 사진을 연달아 올렸다. 나무에 끈으로 사과를 달아놓은 사진을 올리고는 "석열이 형이 어렸을 적 아버지는 퇴근길에 사과를 하나씩 사 오셨대요. 그러고는 몰래 마당에 있는 나무에 사과를 실로 묶어두었답니다", "냉큼 일어나 팬티 바람으로 사과를 따서 아삭아삭 베어 먹었어요"라고 적었다.

또 반려견 '토리' 인스타그램에서는 토리에게 사과를 주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올리면서 "토리야 인도 사과다!" "오늘 또 아빠가 나무에서 인도 사과 따왔나 봐요. 토리는 아빠 닮아서 인도 사과 좋아해요"라고 글을 올렸다. 이는 국민을 개에 비유했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그러자 홍준표 의원 대선 캠프의 여명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윤 전 총장의 SNS는 '돌잔치 때 사과를 잡았다'며 국민을 상대로 첫번째 도발을 감행했다", "더욱 분노한 국민의 빗발치는 사과 요구에 '송구하다'던 윤 전 총장은 새벽 사이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키우는 개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을 게재하며 가뜩이나 엎드려 절받은 국민의 뒤통수를 쳤다"고 밝혔다. 이어서 "이게 사과는 개나 줘가 아니면 무엇이냐"며 "자신의 실수를 이해해주지 않고 비판하는 국민은 개 취급"이라고 덧붙였다.

유승민 전 의원 대선 캠프의 대변인도 이날 논평에 "오싹하고 무섭다는 반응이 순식간에 퍼지자 약 1시간 만에 사진은 삭제됐다"며 "그러나 사진을 삭제한다고 이미 드러낸 본심은 국민들 뇌리에서 삭제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한 "앞에서 억지 사과하고 뒤로 조롱한 기괴한 후보에게 대한민국 대통령 자격은 없다"고 비판했다.

이준석 페이스북
이준석 페이스북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또한 자신의 SNS를 통해 "상식을 초월한다. 착잡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