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0월 20일 수요일(음력 9월15일)>

쥐띠(子)

▶36년생 가족들을 위해 꾸준하게 노력한 대가로 잠시 쉬어가는 날로 보내봐도 좋겠어요.
▶48년생 다퉈봤자 내 시간과 내 정신건강 손해가 더 클테니 최대한 두루뭉실 넘어가세요.
▶60년생 힘들거나 어려운 일은 표현해야 합니다. 내 얘기를 들어 줄 사람도 많을 거에요.
▶72년생 내가 가질 수 있는 것에만 욕심내야 한답니다. 물건도 그렇도 사람도 동일합니다.
▶84년생 빠른 성과를 원하면 실패도 빠르게 올 수 있으니 처음부터 단단하게 가야 합니다.

소띠(丑)

▶37년생 내 생각도 좋지만 현재는 의견차이를 인정하고 좁힐 방안을 찾는게 우선이에요.
▶49년생 그럴 수도 있겠다는 마음이 더 중요하답니다. 나도 이해 받을 날이 있을 거에요.
▶61년생 손해보는 일이 생길 것 같다면 피하는게 좋아요. 다른 사람들도 다 이해합니다.
▶73년생 관재수가 염려스러운 날이니 나이게 걸맞는 복장과 언행을 더욱 갖춰보세요.
▶85년생 질질 끌어봤자 얻는 것이 크지 않으니 일찍 마음을 정리하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범띠(寅)

▶38년생 뜻 밖의 소식에 온 가족이 기쁠 수 있는 날이에요. 맛있는 음식으로 마무리해요.
▶50년생 반목이 있다면 내버려 두는 것도 방법이니 무리한 투자는 하지 않길 바랍니다.
▶62년생 나의 노력으로 얻은 공이 아니라면 재빨리 주인을 찾아주고 축하해줘야 합니다.
▶74년생 소통이 안 되어서 답답해 말아요. 아는만큼 보이는 법이니 견문을 넓혀야 해요.
▶86년생 꽉 막힌 것이 서서히 풀리는 하루에요. 건강 또한 호전됨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토끼띠(卯)

▶39년생 멀어진 사람에게서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는 날이니 배아파도 축하해보세요.
▶51년생 분란이 생긴다면 먼저 양보하길 바라요. 욕심내봤자 얻는 건 거기서 거기에요.
▶63년생 어려명이면 힘든 일도 쉬워질테니 가능한 많은 사람에게 해결책을 구해보세요.
▶75년생 아무리 이성이라도 친구로 지낼 수 있담녀 좋은 인간관계가 될 수 있겠습니다.
▶87년생 늦게라도 운이 트이니 마음 졸이지 말고 기다려보면 경사가 있을 하루랍니다.

용띠(辰)

▶40년생 나의 능력에 넘어선 물건은 절대 구입하지 말아요. 당장 좋아도 후회합니다.
▶52년생 귀인의 도움이 있겠습니다. 오늘은 가능한 많은 실리를 챙겨보는게 좋겠어요.
▶64년생 남보다 가족에게 먼저 신경쓴다면 근심, 걱정 또한 빠르게 해소될 수 있습니다.
▶76년생 연락없던 친구들과 만남을 가져봐도 좋네요. 훗날 곤란할 때 도움되겠습니다.
▶88년생 잃어버린 것을 다시 되찾을 수 있는 날이니 이제다신 잃어버리지 않도록 해요.

뱀띠(巳)

▶41년생 지금 형편이 어렵다곤 하지만 해결방한 또한 가까이에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53년생 괜한 불평으로 상대를 힘들게 하진 말아요. 상대는 지금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65년생 좋은 제안을 듣기 위해선 겸손해야 한답니다. 좋은 기회를 날리지 않도록 하세요.
▶77년생 대화를 하지 않고 공유를 하지 않으면 더 넓은 사고를 가질 수 없으니 주의해요.
▶89년생 화나는 일이 있더라도 먼저 흥분해선 득이 적습니다. 최대한 말수를 아껴보세요.

말띠(午)

▶42년생 이해관계에 따라 사람들에게 대하는 행동을 바꾸는 것이 유리한 처세랍니다.
▶54년생 단짝 친구가 서운하게 행동하더라도 일단은 지켜보셍. 다퉈도 득이 적겠습니다.
▶66년생 용기와 자신이 없어 피하고 싶다면 잠시 숨어있어도 좋으니 걱정하지 말아요.
▶78년생 칭찬에 흔들리지 말고 목표만 바라봐야 더 크게 올라갈 수 있음을 명심하세요.
▶90년생 지금 아니면 안 될 수 있으니 활기 넘치는 이 기분을 마음껏 즐겨봐도 좋습니다.

양띠(未)

▶43년생 가망없이 보이더라도 꼭 해낼 수 있으니 현재 어려움은 훗날 큰 기쁨이랍니다.
▶55년생 지금의 어려움은 충분히 극복할 수 있으니 가족과 지인들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67년생 문지방을 넘으려면 문부터 열어야지요. 가만히 앉아있으면 도태될 뿐이랍니다.
▶79년생 관계가 틀어져도 괜찮은 것이 아니라면 오해는 그 자리에서 즉시 풀어보세요.
▶91년생 농담때문에 소중한 사람과 갈등이 예상되니 사람들 모인 자리는 더 신경쓰세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어렵고 힘든 일은 먼저 처리하는게 맞습니다. 보다 현명한 판단이 필요하겠어요.
▶56년생 큰 일을 앞두고 배가 든든해야 합니다. 끼니를 거르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68년생 내가 먹을 수 있는 크기가 맞는지, 감당할 수 있는지부터 살펴보는게 순서에요.
▶80년생 친구가 어려워한다면 마음이라도 진심으로 대해야 후에 크게 복으로 돌아와요.
▶92년생 자신감과 의욕있는 사람으로 인식되는 것이 좋으니 명랑하고 씩씩하게 굴어요.

닭띠(酉)

▶45년생 가족으로 인해 마음 상하는 일이 생기더라도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야 한답니다.
▶57년생 누군가가 지켜보고 있습니다. 비밀스러운 일은 결국 화가 따르니 먼저 털어놔요.
▶69년생 협상의 자리가 있다면 유리한 쪽으로 기울 수 있는 날이니 좀더 욕심내보세요.
▶81년생 무리한 투자만 아니라면 승산있는 날이니 어느정도 승부를 걸어봐도 좋습니다.
▶93년생 대인관계를 더욱 중시해야 한답니다. 초대받는 자리는 빼지말고 응하길 바라요.

개띠(戌)

▶46년생 만사가 잘 풀리니 욕심이 생기겠지만 오늘은 하던 일에만 충실하는게 좋습니다.
▶58년생 기분따라 움직여도 본전은 건질 수 있는 날이니 하고싶은 말은 다 하길 바랍니다.
▶70년생 일손을 놓고 쉬고 있을 때가 아니랍니다. 희망을 버리지 말고 정신해야 합니다.
▶82년생 겉모습도 좋지만 내실을 기해야 하는 날이니 오늘은 속옷조차도 신경써보세요.
▶94년생 의욕만으로 되는 것이 있고 안 되는 것이 있어요. 안 되더라도 실망은 넣어둬요.

돼지띠(亥)

▶47년생 돈과 관련 된 일들은 크거나 작거나 손해볼 수 있는 날이니 신중해야 한답니다.
▶59년생 적당한 선에서 절제하고 멈춰야 합니다. 안 그러면 모두 탕진할 수도 있습니다.
▶71년생 건강이 최고의 자산인 것을 잊지 말아요. 건강하면 지출도 줄일 수 있겠습니다.
▶83년생 어설픈 핑계는 망신과 오해, 의심만 불러 일으키니 솔직하게 털어놓길 바라요.
▶95년생 잔 꾀를 부리는 사람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뭐가 진실된 것인지 잘 분간하세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