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구윤, 영양군 소재 '별과 당신' 음원 발표

할아버지가 영양 청기 출신, 영양군 홍보대사 위촉
노래에 영양 국제밤하늘보호공원·반딧불이 등 담겨

가수 박구윤의 '별과 당신' 음반 표지.
가수 박구윤의 '별과 당신' 음반 표지.
가수 박구윤
가수 박구윤

인기 트롯가수 박구윤 씨가 23일 영양지역을 소재로 한 '별과 당신' 음원을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표했다.

'뿐이고', ''두 바퀴', '물레방아', '사랑해 고마워' 등 노래를 히트시킨 박구윤은 최근에는 '나무꾼'으로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얻으면서 차세대 국민 가수로 자리 잡고 있다.

박구윤 씨는 할아버지가 영양군 청기면 출신으로 영양과 인연이 돼 지난해 11월 영양군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지난 5월 산나물축제때 위촉식을 갖고 영양군 홍보에 나서오고 있다.

박구윤 씨가 영양군을 방문할 당시 아시아 최초로 지정된 국제밤하늘보호공원에서 쏟아지는 별에 매료돼 많은 이들이 감상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음원 작업을 통한 팬들과의 소통을 결정하면서 이번에 음원을 발매하게 됐다.

'별과 당신'은 별빛 가득한 영양에서 연인 사이의 사랑을 노래했다. 가사에는 청정 영양을 상징하는 아시아 최초로 지정된 국제밤하늘보호공원을 비롯한 반딧불이, 일월산, 반변천 등이 가사로 등장한다.

가수 박구윤은 "영양군은 우리 가족과 많은 인연이 있는 곳으로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번 음원 제작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영양군을 관심있게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며 "전국 최대 자작나무숲 군락지를 비롯해 국가생태문화탐방로가 있는 전국 최고 청정 자연의 중심 영양을 많은 분들이 꼭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했다.

한편, 박구윤 씨는 KBS 전국노래자랑 심사위원으로 '봉선화 연정'(현철), '무조건'·'황진이'(박상철), 등 수많은 곡을 작곡한 아버지 박현진 씨와 '한참 지나서'(백지영), '사랑참'(디셈버), '터질 것 같아'(지아) 등을 작곡한 박정욱 씨가 친형으로 음악가 집안 출신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음원 발매로 전 국민에게 영양군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우리 지역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6월 26일 0시 기준 )

  • 대구 283
  • 경북 316
  • 전국 6,24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