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진비엔날레 포트폴리오 리뷰 참여작가 모집…'작가 브랜딩' 프로그램 첫선

국내 최초 작가 서포트 프로그램 '작가 브랜딩'…박효정 등 교육자로 나서

2021년 제8회 대구사진비엔날레 공식 포스터
2021년 제8회 대구사진비엔날레 공식 포스터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제8회 대구사진비엔날레 포트폴리오 리뷰에 참여할 작가를 모집한다.

오는 9월 11일 열리는 '포트폴리오 리뷰'는 국내 최고의 기획자 및 평론가, 큐레이터 출판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20명의 리뷰어와 60명의 작가들이 만나 작품역량을 논의하고 우수 포트폴리오를 선정하는 행사다.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아 우수 포트폴리오로 선정된 작가에게는 ▷2023년 제9회 대구사진비엔날레 인카운터Ⅶ 전시초대 ▷작품제작 지원 ▷아티스트피 지급 ▷도록제작 및 관련기관 발송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현재 논의되고 있는 국·내외 기획전시에도 초대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 포트폴리오 리뷰에 참여하는 작가들에게는 국내 비엔날레 최초로 시도되는 작가 서포트 프로그램인 '작가 브랜딩'도 제공된다.

참여 작가들은 '작가 브랜딩'을 통해 ▷작가 브랜딩 방법 ▷작가의 자기소개 원고작성 ▷프레젠테이션 기법 ▷스피치 스킬업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채자영 필로스토리 대표를 비롯해 최현정 드리머스피치 대표, 이보람 아나운서, 박효정 경북대학교 외래교수 등 유명 브랜딩, 스피치 전문가들이 교육자로 나선다.

포트폴리오 리뷰는 사진, 영상, 미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시각예술 작가라면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 기간은 7월 16일부터 30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사진비엔날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 기사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6월 28일 0시 기준 )

  • 대구 460
  • 경북 340
  • 전국 9,89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