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정여진 연구원, 인간식물환경학회 우수논문상

인간식물환경학회 우수논문상을 받은 정여진 연구원(사진 왼쪽)과 윤숙영 교수. 대구가톨릭대 제공
인간식물환경학회 우수논문상을 받은 정여진 연구원(사진 왼쪽)과 윤숙영 교수. 대구가톨릭대 제공

대구가톨릭대학교 원예학과 정여진 연구원(지도교수 윤숙영, 김미진)이 최근 충북대에서 열린 '2021년 (사)인간식물환경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정 연구원은 '컨조인트 분석을 통한 유아교사의 원예활동 선호도 조사'를 주제로 논문을 발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꽃이나 식물을 활용하는 원예교육에 대한 유아교사들의 선호도를 조사해 교육 시간, 장소, 재료, 집단 등의 지침을 제시한 논문으로 유아뿐만 아니라 초등학생, 노인들에게도 효과적으로 원예 교육을 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마케팅 분야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컨조인트 분석' 방법을 도입한 것이 주목을 받았다. 언론광고학부 장택원 교수가 연구에 함께 참여해 컨조인트 분석 방법으로 조사를 진행했는데, 학문 분야간 융합을 통해 도출한 연구 결과로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1998년 창립한 (사)인간식물환경학회는 식물을 활용해 환경을 살리고 인간을 이롭게 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2020년에는 학회지가 스코퍼스(Scopus)에 등재돼 국제학술지로 인정받았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9월 20일 0시 기준 )

  • 대구 35
  • 경북 37
  • 전국 1,605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