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경일대와 컬링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경일대 업무 협약 이후 남자 컬링팀 창단할 예정

경북 의성군과 경일대학교가 의성컬링센터 대관 등과 관련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과 경일대학교가 의성컬링센터 대관 등과 관련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과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22일 의성군청에서 의성군 컬링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일대학교는 의성컬링센터를 연간 대관 계약해 이용하고, 의성군은 지역의 고등부 선수들의 대학 진로를 확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경일대는 이날 협약 체결 이후 남자 컬링팀(의성 출신 3명, 의정부 출신 1명)을 창단할 예정이다. 또 향후 의성고·의성여고 졸업생을 대상으로 컬링팀을 추가로 창단할 계획이다.

의성컬링센터는 2019년부터 의성군에서 직접 운영을 하고 있으며, 빙질 관리를 위한 아이스메이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컬링 지도자 채용 등을 통해 국내 최고의 컬링센터로 자리매김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경일대와 협약 체결을 통해 컬링 선수를 꿈꾸는 학생들의 안정적인 대학 진로를 확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초·중·고등학교를 잇는 연계 시스템 구축과 함께 유망주 발굴 등 컬링 후학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9월 22일 0시 기준 )

  • 대구 41
  • 경북 27
  • 전국 1,720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