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시설물 운영 관리 보고회 열어

경북 의성군은 5급 이상 전 간부가 참석한 가운데 군내 104개 주요 시설물에 대한 운영·관리 방안을 최종 확정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은 5급 이상 전 간부가 참석한 가운데 군내 104개 주요 시설물에 대한 운영·관리 방안을 최종 확정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9일 지역 104개 주요 시설물의 효율적인 운영·관리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5급 이상 전 간부가 참석한 가운데 '시설물 최종 운영·관리 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앞서 군은 지난해 9월 의성군 전체 시설물에 대한 전수조사를 시작했고, 올해 네 차례의 보고회를 통해 104개 주요 시설물에 대한 운영·관리 방안을 심의했다.

104개 군내 주요 시설물에 대한 분야별로 종합 분석하면 ▷관광 문화 시설 36개 ▷사회복지 시설 14개 ▷생활시설 21개 ▷전시·기념·박물관 5개 ▷환경, 하천 등 기타 시설 28개 등이다.

또 시설 종별로는 ▷단순 관리 시설 66개 ▷전문 관리 시설 15개 ▷콘텐츠 운영 시설이 23개로 분석됐다.

이에 따라 군은 최종 보고회를 통해 각 시설들을 효율적으로 운영·관리할 부서를 명확화 했으며, 콘텐츠를 운영하지 않는 단순 관리 시설 중 통합 관리가 필요한 26개 시설은 6개 구역으로 묶고, 전문 기관과의 계약을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방안을 확정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내 시설물 이용은 문화와 복지·생활 편의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군민의 행복과 직결되는 중요한 사안으로, 운영 주체 선정부터 관리까지 늘 고민해 왔던 부분"이라며"최종 보고회를 계기로 시설물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9월 20일 0시 기준 )

  • 대구 35
  • 경북 37
  • 전국 1,605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