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읍내동 '강북 태왕아너스 더 퍼스트' 4월 12일 분양

총 234가구, 전용 62~84㎡로 구성…노후아파트 많은 칠곡지구에 신규 공급

태왕은 오는 12일 북구 읍내동에 '강북 태왕아너스 더 퍼스트' 234가구를 분양한다. 태왕 제공.
태왕은 오는 12일 북구 읍내동에 '강북 태왕아너스 더 퍼스트' 234가구를 분양한다. 태왕 제공.

노후아파트가 밀집한 대구 북구 칠곡지구에 신규 아파트가 분양을 예고해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대규모 주거단지가 밀집한 칠곡3지구는 준공 후 10년 이상된 아파트의 비율이 90%에 이른다. 반면 준공 후 5년 이내 아파트는 7%, 5~10년 된 아파트는 3%에 그치는 상황이다.

특히 칠곡 지구는 교통 환경과 생활 여건이 잘 갖춰진 자급 자족형 부도심으로 주거만족도가 높고 타 지역으로 유출이 적은 대표적인 지역으로 꼽힌다. 동일권역 내에서 이전 수요가 높은 덕분에 신규 아파트가 공급될 때마다 실수요자들의 눈길이 쏠린다.

이 같은 수요에 힘입어 ㈜태왕이 오는 12일 북구 읍내동에 '강북 태왕아너스 더 퍼스트'를 공급한다. '강북 태왕아너스 더 퍼스트'는 대지면적 9천968㎡에 지하 2층 지상 20층 4개 동으로 전용면적 62㎡ 96가구와 84㎡ 138가구 등 234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중소형 평형으로 조성되며 교통 여건이 뛰어난 점이 특징이다. 도시철도 3호선 팔거역과 직선거리로 500m 떨어져 있고, 단지 앞에서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팔거역은 3호선 역사 중에서도 이용객이 가장 많은 역으로 꼽힌다. 입주 시기가 되면 4차 순환도로가 개통될 예정이어서 도심 접근성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주변에는 각종 생활편의시설과 교육시설, 녹지시설이 두루 들어서 있다. 대형마트와 칠곡시장, 전자제품 전문매장 등 쇼핑시설이 인접해있고, CGV, 메가박스, 북구 어울아트센터 등 문화 관련 시설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팔거천 수변공원과 구수산 공원 등의 주변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가 있어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높은 점도 주목할 만 하다. 단지 앞에는 칠곡초등학교가 있고, 교동초등학교와 교동중학교도 걸어서 등하교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지역 한 부동산 전문가는 "북구 칠곡지역은 주거지역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노후아파트 비율이 높아 신규 아파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높은 지역"이라며 "지역 건설업체인 태왕의 브랜드 인지도까지 더해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북구는 청약 비조정 대상 지역이어서 주택 보유 수와 상관없이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자격으로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다. 분양 계약 후 6개월이 지나면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달서구 장기동 119번지에 마련된다. 북구 태전동 칠곡네거리 인근에는 강북 분양홍보관도 있다.

한편 태왕은 올해 들어 방촌역 태왕아너스와 성당 태왕아너스 메트로를 공급한 것을 비롯해 남구 이천동 한마음 재건축(412가구)세대, 상주무양 지역주택조합, 구미 공단4주공아파트 재건축 등 올 연말까지 2천500여 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다.

최신 기사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5월 20일 0시 기준 )

  • 대구 1,297
  • 경북 1,678
  • 전국 25,125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