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신문 성완종, JTBC 손석희 뉴스룸 녹취록 보도 법적 대응 "동의 구하지 않아"

  • 0

경향신문 성완종 녹취록 보도 사진. JTBC 손석희 뉴스룸 방송캡처
경향신문 성완종 녹취록 보도 사진. JTBC 손석희 뉴스룸 방송캡처

경향신문 성완종, JTBC 손석희 뉴스룸 녹취록 보도 법적 대응

경향신문 성완종, JTBC 손석희 뉴스룸 녹취록 보도 법적 대응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손석희가 진행하는 'JTBC 뉴스룸'이 성완종 녹취록 전문을 공개했으며, 이에 동의를 구하지 않고 내보낸 데에 대해 경향신문이 JTBC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JTBC '뉴스룸'은 지난 15일 오후 9시부터 방송된 2부를 통해 성완종 전 회장의 육성이 담긴 녹취 파일 전문을 공개했다.

이날 손석희 앵커는 '뉴스룸'을 시작하며 "성완종 전 회장의 육성 인터뷰 내용을 다른 경로를 통해 입수했다. 그 대부분을 방송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어 "녹취와 관련한 오해를 불식시키고 전체적인 맥락을 전달함으로써 실체에 접근하고자 인터뷰 내용의 대부분을 공개한다. 국민들의 알 권리에 부합하는 거라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경향신문 측은 'JTBC 뉴스룸'을 상대로 법적 대응을 시사했으며, 경향신문과의 단독인터뷰 녹음파일 무단방송으로 유족과 경향신문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JTBC 뉴스룸'에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경향신문 성완종, JTBC 손석희 뉴스룸 녹취록 보도 법적 대응 소식에 누리꾼들은 "경향신문 성완종, JTBC 손석희 뉴스룸 녹취록 보도 법적 대응, 맙소사" "경향신문 성완종, JTBC 손석희 뉴스룸 녹취록 보도 법적 대응 완전 씁쓸해" "경향신문 성완종, JTBC 손석희 뉴스룸 녹취록 보도 법적 대응 그렇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