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최고 리더들 통찰력 기른다

매일탑리더스 아카데미 16기 입학식, 그랜드호텔서 개최
상반기 개강식·16기 입학식…국내 최고 수준 강사진 강점
이상택 사장 '생각의 힘' 강조…진덕수 총동창회장 축하인사

29일 오후 대구 수성구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16기 입학식 및 개강식에서 이상택 매일신문 사장을 비롯해 16기 신입생, 총동창회 임원, 각 기수별 회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영진 기자 kyjmaeil@imaeil.com 29일 오후 대구 수성구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16기 입학식 및 개강식에서 이상택 매일신문 사장을 비롯해 16기 신입생, 총동창회 임원, 각 기수별 회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영진 기자 kyjmaeil@imaeil.com

상반기 개강식·16기 입학식

국내 최고 수준 강사진 강점

이상택 사장 '생각의 힘' 강조

진덕수 총동창회장 축하인사

 

대구경북 오피니언 리더들의 통찰력을 키우고 교류 활성화에 앞장서 온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가 29일 16기 회원을 맞이하고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그랜드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2021년 상반기 개강식과 함께 열린 16기 입학식에는 새롭게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의 가족이 된 16기 회원을 비롯해 지난해 하반기 입학한 15기 회원,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총동창회 회원, 매일신문사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상택 매일신문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생각의 힘은 생각보다 크다는 말이 있다. 당연하게 여겨지던 것들이 코로나19를 겪으며 더 이상 당연하지 않게 된 게 많다"며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고 꿈을 펼쳐갈 것인가에는 우리의 예민한 생각의 힘이 필요하다. 여러분의 생각의 힘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것들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총동창회장을 맡고 있는 진덕수 대홍코스텍㈜ 회장은 "코로나19가 바꿔 놓은 새로운 일상에 적응하며 살아가고 있다. 어려운 시기에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를 이어갈 수 있어 가슴 벅차다"며 "배려하고 존중하는 선후배로 활기차게, 열정을 담아 최고의 리더로 나아가길 기원한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는 1년간 약 30주 안팎의 교육 과정으로 짜여 있다. 인사이트를 자극할 수 있는 강의와 야외활동으로 대구경북 오피니언 리더들의 활발한 교류 활동을 뒷받침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고 수준의 강사진이 강점으로 꼽힌다.

이번 학기 강의 역시 김창옥 휴먼컴퍼니 대표의 '소통이 바꾸는 현재와 미래'를 시작으로 ▷조용헌 칼럼니스트의 '영남의 명문가와 선비정신' ▷우정아 포스텍 교수의 '아트 스토리' ▷유성호 서울대 교수의 '법의학의 세계, 그것이 알고 싶다' ▷박영숙 유엔미래포럼 대표의 '미래사회 변화, 메가트렌드' ▷박영택 성균관대 교수의 '탁월한 아이디어는 어떻게 나오는가' ▷조성관 작가의 '모차르트-베토벤과 함께 떠나는 비엔나 여행' ▷안용모 여행가·대한민국산업현장 교수의 '떠날 자유 머무를 용기! 나의 여행 방법'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의 '우리의 현실과 미래' ▷금나나 동국대 교수의 '리더의 건강관리' ▷박원갑 KB부동산 수석전문위원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부동산시장 트렌드 분석과 전망'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의 '최근의 통상 동향 및 대응 전략' ▷신계숙 배화여대 교수의 '중국음식, 그 깊은 속뜻은?' ▷매일신문 프레스18 유튜버(이준석, 유재일, 최훈민) 등이 예정돼 있다.

 

관련기사

AD

비주얼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