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집회' 정부 서울청사~시청 앞 1㎞ 구간 꽉 찼다"

매일신문 | #광화문집회 #조국 #문재인
3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문재인 정권의 헌정유린 중단과 위선자 조국 파면 촉구 광화문 규탄대회'가 열렸다. 안성완 기자 asw0727@imaeil.com 3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문재인 정권의 헌정유린 중단과 위선자 조국 파면 촉구 광화문 규탄대회'가 열렸다. 안성완 기자 asw0727@imaeil.com

3일 서울 도심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를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에 참가한 인파가 정부 서울청사에서 시청 앞 도로 1㎞를 메웠다.

현재 서울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인근 도로는 완전 통제된 상황이라 이동이 쉽지 않다.

참가자들은 "조 장관이 법치주의와 헌법을 위배했다"며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다. 또 문재인 정부 심판과 조 장관의 구속을 구호로 외쳤다.

이번 집회는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각 보수단체마다 크고 작은 집회를 산발적으로 연 뒤 4시에 청와대 앞으로 행진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다. 일부 단체는 철야 집회까지 예고하고 있어서 종료 시각은 유동적일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전국 대학생 연합은 서울 종로구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6시에 조 장관 퇴진 집회를 열 계획이다.

영상 | 독자제공

 

관련기사

AD

비주얼기사

매일신문은 모든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고지없이 삭제하겠습니다.
·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 개인정보 ·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 도배성 댓글 ·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