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들을 위한 스마트폰 지침서 "이 기자의 스마트폰 정복기" 5편(마지막) '봄맞이 여행에 유용한 어플 추천'

https://youtu.be/XiXtmdHix6k 영상ㅣ안성완 asw0727@imaeil.com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못한 시니어들을 위해 마련된 친절한 스마트폰 영상 설명서 '이 기자의 스마트폰 정복기' 마지막 편인 5편이 22일 오전 업로드됐다. 이번 편에는 깊어가는 봄을 맞아 봄나들이를 많이 갈 시니어들에게 유용할 만한 정보인 '봄맞이 여행에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한다.

시니어들의 경우 어디를 여행하려고 할 때 가장 답답해하는 부분이 바로 기차나 버스 승차권을 구입하는 일이다. 막상 여행을 가려고 기차역이나 버스터미널에 도착하면 "좌석이 이미 매진됐다"는 말에 쓸쓸히 발길을 돌려야 하는 경우가 많다. 요즘은 대부분 인터넷이나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내가 예매하고 싶은 시간에 예매를 완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작 매표창구에는 표를 구하기 어려운 경우가 다반사다. 이런 경우 때문에라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사용 방법을 익혀야 하는 이유가 생긴다.

이번 '스마트폰 정복기'에선 철도 예약 어플리케이션인 '코레일톡'을 이용해 철도 좌석 승차권을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또 봄나들이 정보를 얻을 만한 어플리케이션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확인해 본다.

'이 기자의 스마트폰 정복기'는 5편으로 끝을 맺는다.

관련기사

AD

비주얼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