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독도에 눈을 떼지 않겠습니다" 대구서 3·1절 100주년 기념 눈 밑에 점 찍는 독도 수호 캠페인 열려...

1일 오전 매일신문이 빅아이디어연구소와 함께 대구 중구 2·28기념중앙공원에서 3·1절 100주년 기념 독도 수호 게릴라 캠페인을 열었다. 1일 오전 매일신문이 빅아이디어연구소와 함께 대구 중구 2·28기념중앙공원에서 3·1절 100주년 기념 독도 수호 게릴라 캠페인을 열었다.

매일신문이 ㈜빅아이디어연구소와 함께 3·1절 100주년 기념 독도 수호 게릴라 캠페인을 열었다.

매일신문 등 주최 측은 1일 오전 대구 중구 2·28기념중앙공원에서 '독도, 눈을 떼지 않겠습니다' 게릴라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게릴라 캠페인은 대구 시민들에게 독도를 상징하는 '눈 밑 점'을 찍어주는 참신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는 독도를 상징하는 점을 눈 옆에 둠으로써 항상 독도를 관심 있게 지켜보고 우리 땅을 수호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드라마 '아내의 유혹'의 민소희, 예능 프로그램 '더 팬' 비비를 통해 대중에게 친숙해진 '눈 밑 점'을 캠페인에 녹여냄으로써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냈다.

캠페인에 참가한 한 시민은 "무심코 잊고 있던 사실을 일깨워주는 캠페인이어서 좋았다"면서 "독도는 당연히 한국 땅"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주최 측 관계자는 "국가적으로 의미 있는 3·1절 100주년 기념일을 맞아 '우리 땅' 독도를 주제로 한 공익캠페인을 마련했다"며 "특히 청년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기획해 젊은 층에 독도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AD

비주얼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