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대구 주말 가볼만한 곳...여기어때? '대구 커피 박람회' 11월 29일~12월 2일 대구 엑스코에서

대구 주말 가볼만한 곳...여기어때? '대구 커피 박람회' 11월 29일~12월 2일 대구 엑스코에서

대구 주말 가볼만한 곳...여기어때? '대구 커피 박람회' 11월 29일~12월 2일 대구 엑스코에서

향긋한 커피가 생각나는 계절. 커피와 카페에 관한 모든 것을 한눈에 만날 수 있는 '제8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가 11월 29일 목요일부터 12월 2일 일요일까지 개최된다.

'제8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에는 90여 업체가 250여개의 부스를 꾸며 운영한다. 전시장은 ▲커피&카페 비즈니스 홍보관 ▲대구커피브랜드 홍보관 ▲대구 스페셜티커피존 ▲대구커피&카페특별기획관(시음, 체험존) ▲각종 경연대회 ▲디저트&베이커리 홍보관 ▲공개강연(제4회 대구커피포럼) 및 시연회로 구성된다.

특히 스페셜티커피를 지향하는 대구지역의 우수한 로스터리카페를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뛰어난 맛과 품질의 커피를 관람들에게 선보인다. 커피맛을 조금 아는 남자, 더블라썸, 아라비카커피로스터스, 30㎖ 에스프레소, 디카프리커피로스터스가 참가해 저마다의 독특한 풍미를 가진 스페셜티커피를 소개한다.

특별전시관에서는 'Tree to Cup'이라는 주제로 커피나무에서부터 한 잔의 커피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곳에서는 일반인들이 잘 볼 수 없는 커피나무의 생육단계와 로스팅을 통해 생두가 변화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특히 브루잉(brewing)존에서는 각종 도구를 사용해 추출되는 다양한 맛의 커피를 경험할 수 있다.

이밖에 커피 및 카페와 관련한 다양한 공개강연과 세미나가 전문가 과정과 일반인 과정으로 나뉘어 행사 기간 동안 동시에 열릴 예정이다. 로스팅, 커핑 등 커피 관련 내용 및 카페노무컨설팅, 마케팅 등 커피 및 카페운영과 관련한 주제로 행사 기간 내 진행된다. 커피 관련 창업자 및 영업자, 커피에 관심있는 시민들에게는 전문적 지식을 얻거나 트랜드를 읽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제8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단 일요일은 오후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입장료는 5천 원이다. 입장권은 인터넷 또는 현장구매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offeefair.co.kr) 또는 박람회 사무국 (053-384-7244)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AD

비주얼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