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희국 국회의원, 지역구 농협 조합장들과 간담회 열어

김희국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군위·의성·청송·영덕군 농협 조합장들과 농정 간담회를 연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 의성군지부 제공 김희국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군위·의성·청송·영덕군 농협 조합장들과 농정 간담회를 연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 의성군지부 제공

김희국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28일 농협 의성군지부에서 군위·의성·청송·영덕 농협 조합장들과 농정 간담회를 열었다.

농협이 김희국 국회의원을 초청하는 형식으로 열린 이날 농정 간담회에는 배광우 의성군의회 의장과 김주상 농협 의성군지부장, 이재호 청송군지부장과 4개 군의 조합장, 농정지원단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농업인들의 애로 사항과 농정 주요 현안들을 협의했다.

이날 농정 간담회에서 조합장들은 ▷농업인·농협 조세 감면 일몰 기한 연장 ▷농촌 인력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 ▷쌀값 안정화 정책에 따른 RPC 농협의 피해 보상 방안 ▷가축분퇴비 부숙 정책 사업 지원 강화 ▷개발제한구역 등에 농자재 판매장 설립 허용 ▷비주택부동산 담보 대출 LTV 규제 완화 등에 대해 국회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김주상 의성군 지부장은 "농업·농촌에 대한 많은 관심과 농업인 실익 증진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해 줄 것"을 부탁했다.

김희국 국회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군위·의성·청송·영덕 4개 군의 농업·농촌 관련 주요 현안들을 확인하고 협의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국회에서 농업·농촌 예산 확대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법령 제·개정, 제도 개선 및 정책 추진을 통해 지역구 농축산업 경쟁력 강화에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관련기사

AD

지역별뉴스기사

    지역별뉴스기사 기사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