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국 의원, 국토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군위·의성·청송·영덕 8개 사업 선정

김희국 의원 김희국 의원

국민의힘 김희국 국회의원(군위·의성·청송·영덕)은 20일 국토교통부의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지역구 8개 공공 시설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토부가 지자체와 공공 기관을 대상으로 사업을 공모하고, 선정된 사업에 대해 사업비를 보조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국·공립 어린이집, 보건소, 의료 시설 등 취약 계층이 이용하는 공공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 실내 공기질 등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국비 보조율은 서울특별시의 공공 기관은 50%이며, 여타 전국의 지자체는 70%를 지원한다.

이번에 공모에 선정된 사업대상지는 ▷의성군 안사보건지소, 점곡 예든어린이집 ▷청송관리보건진료소, 지소보건진료소, 청송어린이집 ▷영덕 축산보건지소, 강구 어린이집, 축산 어린이집 등 8개 공공 시설로 사업비는 16억원이다.

김 의원은 "노후 건축물은 에너지 효율이 낮을 뿐 아니라 환기 성능도 열악해 실내 공기 오염 확산 가능성이 높은 만큼 어린이, 환자 등 취약 계층이 주로 사용하는 공공 건축물에 대한 시설 개선이 시급하다"며"앞으로도 시설 개선이 필요한 공공 시설 등에 대해 빠른 시일내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지역별뉴스기사

    지역별뉴스기사 기사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