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신공항 사전투표 "16·17일 군위·의성 26곳 투표소"

오전 6시~오후 6시 "신분증 지참"
군위군민 의성에서, 의성군민 군위에서도 투표 가능

선거관리위원회 기표소의 모습. 매일신문 DB 선거관리위원회 기표소의 모습. 매일신문 DB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후보지 선정을 위한 사전투표가 16, 17일 군위 8곳, 의성 18곳의 투표소에서 일제히 진행된다.

이들 지역 군민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별도 신고 없이 사전투표소 어디에서나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다. 단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등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의성군민이 군위 사전투표소, 군위군민이 의성 사전투표소로 가더라도 투표가 가능하다.

투표소에서 군위군민은 투표용지 2장을 받아 ▷대구 군공항을 군위 우보면 일대(단독후보지)로 이전유치하는 것에 대해 ▷대구 군공항을 군위 소보면 및 의성 비안면 일대(공동후보지)로 이전유치하는 것에 대해 각각 찬성과 반대 중 택일하면 된다.

의성군민은 투표용지 1장을 받아 '대구 군공항을 의성 비안면 및 군위군 소보면 일대(공동후보지)로 이전유치하는 것에 대해' 찬성과 반대 중 하나를 기표하면 된다.

사전투표를 하지 못한 군위나 의성군민은 21일 주민투표 당일에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다. 이날은 사전투표보다 2시간 늘어난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투표소를 운영한다. 다만 사전투표와 달리 주민등록지 내 지정된 투표소에서만 투표할 수 있다.

관련기사

AD

지역별뉴스기사

    지역별뉴스기사 기사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