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 '경북도 에너지효율대상' 평가 대상 받아

8일 의성군 청소년센터에서

김주수 의성군수와 의성군청 관계자들이 '경북도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김주수 의성군수와 의성군청 관계자들이 '경북도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8일 의성군 청소년센터에서 열린 '2019년 경상북도 에너지 효율 대상' 평가에서 대상을 받아 상사업비 1억5천만원을 확보했다.

의성군은 앞서 지난해에는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우수 시책을 공모해 각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쳤다.

의성군은 신재생 에너지 육성 정책, 새마을 지도자협의회와 함께 여름철 에너지 절약 읍면 릴레이 캠페인 개최 등 범군민 에너지 절약 확산과 생활화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경북도 에너지 효율 대상은 경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했다.

행사는 대상을 수상한 의성군의 우수 사례 발표와 축하 공연, 에너지 절약과 효율 향상 실현, 에너지 신산업 육성 등 에너지 발전에 크게 기여한 개인과 단체·기업·공공 기관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김주수 군수는 "의성군은 지난해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 대상을 받은 것은 높은 행정력을 인정 받은 결과"라면서 "에너지는 아끼고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효율성을 높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내년에는 의성군 국민체육센터 등 공공 청사 5곳에 태양광을 설치해 공공 운영비 절감 등 군 재정의 건전성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지역별뉴스기사

    지역별뉴스기사 기사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