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 지역재생위원회 출범

사업 간 충돌 갈등 과제 해결을 위해 협력

경북 의성군 지역재생위원회 출범식에서 김주수 의성군수가 지역 재생과 관련한 현황 등을 설명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 지역재생위원회 출범식에서 김주수 의성군수가 지역 재생과 관련한 현황 등을 설명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0일 군청에서 지역재생위원회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의성군 지역재생위원회는 정책 간 연계성이 강한 사업을 총괄 조정하고, 관련 사업 간 연계 추진을 위해 주민, 행정, 외부 전문가, 중간 지원 조직과 협업할 수 있는 거버넌스를 구축, 운영한다.

지역재생위원회의 위원장은 김주수 의성군수가 맡았고 위원으로는 분야별 전문가, 주민대표, 군의원, 중간 지원 조직 대표, 소관 업무 부서장 등 당연직과 위촉직 39명이 참여한다.

지역재생위원회는 현재 추진되고 있는 공동체 경제, 공간 재생 사업들의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사업 간 충돌 갈등 과제 해결을 위해 협력하며, 현안 또는 중장기 전략에 대한 담론도 형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주수 지역재생위원장(의성군수)은 "지역 자원과 지역 인재 발굴을 위한 연구와 조사, 교육‧홍보 등의 활동을 강화하고, 지역 과제 해결, 지역 자원을 활용한 소득 사업 창출은 물론 쾌적한 삶의 공간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지역별뉴스기사

    지역별뉴스기사 기사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