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의성에서 성황리에 열려

경북도내 100여개의 기관·단체 참여

김주수(왼쪽 세 번째) 의성군수와 전우헌(오른쪽 두 번째) 경북도 경제부지사, 정병윤(오른쪽 첫 번째·경북도립대학교 총장) 경북도 평생교육진흥원장 등이 경북도 평생학습박람회 개막식을 마친 뒤 조형물탑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김주수(왼쪽 세 번째) 의성군수와 전우헌(오른쪽 두 번째) 경북도 경제부지사, 정병윤(오른쪽 첫 번째·경북도립대학교 총장) 경북도 평생교육진흥원장 등이 경북도 평생학습박람회 개막식을 마친 뒤 조형물탑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제7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가 4일부터 3일간 경북 의성군 의성종합운동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도민이 꿈꾸는 따뜻한 미래! 경북 평생학습으로!'를 주제로, '활력 넘치는 행복 100세 의성!'을 부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경북도내 100여 개의 기관과 단체가 참여했다.

2013년 구미에서 1회를 시작해 올해 7회째를 맞은 평생학습박람회는 경북의 선도적인 평생 학습 결과물의 전시 홍보, 우수 사례 발굴, 네트워킹을 통해 도민의 평생 학습 이해 증진과 평생 학습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경북도 어르신 골든벨 ▷경북도내·23개 시·군 대표가 참여하는 경상북도 학습 동아리 경연대회 ▷행복만들기 어르신 공연 ▷방송인 이홍렬의 '즐거움 즐겨찾기' 인문학 강연 ▷만화가 강풀의 '웹툰과 스토리텔링' 북콘서트 등이 열려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또 ▷동물 실험의 윤리성을 주제로 한 '제2회 의성군수배 대국민소통 토론대회' ▷평생 학습형 일자리의 현황과 과제에 대한 평생 학습 학술 행사 ▷어르신 행복 나눔 공연 ▷개최지 의성의 평생 학습 동아리 공연 등이 펼쳐지기도 했다.

이 외에도 행사 기간 의성종합운동장 내부에서는 ▷젊어지는 경북 '이웃사촌 청년 시범마을' 홍보 부스 ▷통합신공항 이전 유치 홍보 부스 ▷지속 가능 의성 존과 대학 존 등 다양한 홍보와 체험 활동이 진행됐다.

김주수 군수는 "경북도 23개 시·군의 평생 학습을 집대성한 '평생학습박람회'가 도민들의 성원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며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많은 도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지역별뉴스기사

    지역별뉴스기사 기사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