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 고교생, 중앙경찰학교에서 경찰 진로·직업 체험

의성 지역 고교생 30여 명 참가

경북 의성군 고교생 30여 명이 충북 충주 중앙경찰학교에서 경찰 진로·직업 체험을 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 고교생 30여 명이 충북 충주 중앙경찰학교에서 경찰 진로·직업 체험을 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의성경찰서(서장 김준식)는 8일 충북 충주 중앙경찰학교에서 의성 지역 고교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미래폴 나만의 수첩을 펼쳐라!'를 주제로 경찰 진로·직업 체험 캠프를 열었다.

중앙경찰학교에서 열린 진로·직업 체험 캠프는 다양한 경찰 실무와 현장 체험 활동을 통해 경찰관이 장래 희망인 청소년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충의선양탑 참배 ▷과학 수사 체험 ▷테이저건 체험 ▷시뮬레이션 사격 ▷경찰 체포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경찰 업무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경찰이라는 직업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는 동시에 자신의 비전을 구체화하고 더불어 진로 준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됐다.

캠프에 참가한 고교생들은 "막연히 '경찰관이 되고싶다'는 생각만 했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과학 수사 경찰관이 되려면 무엇을 준비해야하는 지를 구체적으로 알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김주수 군수는 "경찰관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구체적인 직업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자기주도적 직업 체험 활동을 다양한 직업군으로 확대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찾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지역별뉴스기사

    지역별뉴스기사 기사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