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축제

 
광주 우렁이한상차림 맛집 '당산나무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천만의 메뉴' 소개. 네이버 지도

광주 우렁이한상차림 맛집 '당산나무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천만의 메뉴' 소개

광주 소재 '당산나무집' 식당이 26일 TV에 우렁이한상차림 맛집으로 소개된다.이날 SBS 생방송투데이 '오천만의 메뉴' 코너에서 이 식당을 찾는다.대패삼겹살에 우렁회무침을 곁들여 먹는 세트 메뉴가 눈길을 끈다.아울러 당산나무집은 우렁쌈밥(정식)과 우렁탕(정식)으로도 유명한 곳이다.1988년 문을 열었으며 현재 3대째 가게가 이어지고 있다고.당산나무집 주소는 광주 남구 주월동 1281-14.광주 남구청 바로 남동편에 있다. 백운교차로 기준으로도 남동쪽.

2019-06-26 17:19:39

튀김족발? 후라이드 3색 족발! '강릉가자' 식당 생방송투데이 먹킷리스트 소개. 네이버 지도

튀김족발? 후라이드 3색 족발! '강릉가자' 식당 생방송투데이 먹킷리스트 소개

강릉의 돼지족발 튀김 식당이 25일 SBS 생방송투데이 '먹킷리스트'에 등장한다.오늘 방송에 등장하는 맛집은 바로 '강릉가자' 식당이다.튀김족발 모둠을 '후라이드 3색 족발'이라는 이름으로 판매하는 곳이다.그냥 후라이드 족발이 아닌 '3색'이라는 수식이 붙은 이유는 각 튀김족발에 파, 마늘, 데리야끼 소스 등을 첨가해주기 때문이다. 물론 튀김족발 그대로의 맛도 즐길 수 있다.주소는 강원 강릉시 문화의길 1.강릉 중앙시장 북서편, 중앙동주민센터 남편에 있다. 강릉시청 및 강릉고속버스터미널에서는 동쪽.

2019-06-25 18:51:43

장칼옹심이(새알) 맛집 강릉 '장수촌칼국수감자옹심이' 생방송투데이 먹킷리스트 등장. 네이버 지도

장칼옹심이(새알) 맛집 강릉 '장수촌칼국수감자옹심이' 생방송투데이 먹킷리스트 등장

25일 SBS 생방송투데이 '먹킷리스트'에서는 강릉의 명물 먹거리 '장칼옹심이'를 소개한다.강릉은 장칼국수가 유명한 곳인데, 이를 응용한 메뉴이다. 옹심이는 강원도 사투리로 '새알'(새알심)이라는 뜻이다. 감자와 녹말가루를 섞어 새알처럼 만든 것.장칼장옹심이를 판매하는 곳은 바로 '장수촌칼국수감자옹심이' 식당이다. 원래 감자옹심이 및 감자옹심칼국수가 대표 메뉴인 곳인데, 붉은 국물의 장칼옹심이도 인기 메뉴이다.식당 주소는 강원 강릉시 임영로164번길 4.교동 및 임당동을 찾으면 된다. 임당동성당 북쪽, 서부시장에서는 북서쪽, 교동사거리에서는 남쪽.

2019-06-25 18:45:45

생방송투데이 먹킷리스트 강릉편 '초당토박이할머니순두부' 가는 방법은? 네이버 지도

생방송투데이 먹킷리스트 강릉편 '초당토박이할머니순두부' 가는 방법은?

25일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강릉의 맛집 3곳을 찾는다.이날 '먹킷리스트' 코너에서 강릉에서 꼭 먹어봐야 할 요리 3가지를 소개하는 데 첫째로 '초당순두부'를 꼽는다.초당토박이할머니순두부 식당을 찾는다. 1976년부터 두부를 만들어 팔고 있는 곳이다.경포호 남동쪽, 강릉시청에서는 북동쪽에 있다.초당순두부마을에서도 남쪽 끝에 위치해 있다. 강릉고등학교 서쪽,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및 생가터 남동쪽.

2019-06-25 17:24:45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등장 생우거지해장국 맛집은? '청양우거디'. 네이버 지도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등장 생우거지해장국 맛집은? '청양우거디'

최근 신설된 코너인 SBS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25일 방송에서는 충남 청양의 우거지해장국 맛집을 찾는다.청양읍내에 있는 생우거지해장국 식당 '청양우거디'이다.청양에서 직접 재배한 재료를 사용하는 가게이다. 국내산 소고기와 우거지로 만드는 깔끔한 국물, 그리고 공기밥이 아닌 솥밥이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청양우거디 주소는 충남 청양군 청양읍 중앙로9길 6.한국전력공사 청양지사 바로 남서편에 있다. 청양시외버스터미널에서도 남서쪽. 읍내사거리에서는 북서쪽. 청양군청 기준으로는 남쪽이다.

2019-06-25 17:17:54

무한리필 '막창돼소'란? 의정부 '포크랜드' 위치는?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등장. 네이버 지도

무한리필 '막창돼소'란? 의정부 '포크랜드' 위치는?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등장

25일 SBS 생방송투데이 '맛있GO 싸다GO' 코너에서는 '막창돼소' 메뉴를 소개한다.막창돼소란 소고기 6종, LA갈비, 돼지 막창, 돼지고기 8종 등을 성인 16900원, 초등학생 11900원, 소아 6900원에 무한리필로 제공하는 메뉴를 가리킨다.이 식당은 미국 블랙앵거스 소고기, 스페인 듀록(흑돼지) 삼겹살 등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과 스페인 현지에서 중개 사이트를 통해 바로 고기를 공수하기 때문에, 여러 중개인을 거쳐야 하는 일반적인 경우보다는 소비자 가격을 저렴하게 매길 수 있다고.포크랜드 주소는 경기 의정부시 발곡로 30 우리프라자 1층.한일아파트 바로 북편에 있다.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남동편.

2019-06-25 17:11:56

파주 탄현 맛집 '판대장두루치기'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환상의코스' 소개. 네이버 지도

파주 탄현 맛집 '판대장두루치기'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환상의코스' 소개

24일 SBS 생방송투데이 '환상의 코스' 코너에서는 경기 파주 탄현면 소재 '판대장두루치기' 식당을 찾는다.이 식당의 대표 메뉴인 두루치기를 소개한다.김에 싸 먹거나, 계란후라이를 곁들여 비벼먹는 등 이곳 두루치기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전해진다.식당 주소는 경기 파주시 탄현면 방촌로 1054-1.금승사거리를 찾으면 된다. 바로 서편.또한 금승산업단지 입구 기준으로는 동편에 있다.낙하IC 남쪽이며, 파주 헤이리예술마을에서는 북동쪽.

2019-06-24 17:59:52

'실타래빙수'란? 파주 헤이리 '실공장1988'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환상의코스' 등장. 네이버 지도

'실타래빙수'란? 파주 헤이리 '실공장1988'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환상의코스' 등장

24일 SBS 생방송투데이 '환상의 코스' 코너에서는 경기 파주 탄현면 소재 '실공장1988'의 '실타래 빙수'를 소개한다.파주 명소 헤이리 예술마을 인근 카페이다. 특히 카페 이름에도 드러나 있듯이 뜨개질 관련 복합문화공간으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다. '실타래 빙수'는 이 같은 가게 콘셉트에 맞춰 실타래 모양으로 간 빙수 비주얼이 눈길을 끄는 메뉴이다.실공장1988 주소는 경기 파주시 탄현면 법흥로 100-1 바늘이야기 건물 2층 카페.헤이리 예술마을에서는 남동쪽, 파주장릉 북편에 위치해 있다

2019-06-24 17:55:07

'참게빠가사리매운탕' 맛집 파주 헤이리 '약산정'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환상의코스' 소개. 네이버 지도

'참게빠가사리매운탕' 맛집 파주 헤이리 '약산정'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환상의코스' 소개

경기 파주 소재 '참게빠가사리매운탕' 맛집이 24일 SBS 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된다.이날 '환상의 코스' 코너에서 파주 탄현면 소재 식당 3곳을 소개하는 가운데, 참게빠가사리매운탕을 판매하는 '약산정'도 찾는다.약산정 주소는 경기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59-40.헤이리예술마을 서쪽, 성동IC 바로 동쪽에 위치해 있다. 프로방스마을 인근.

2019-06-24 17:47:24

'김포 무한리필 자연산 막회 세트'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대박신화어느날' 별빛어시장 식당 소개. 네이버 지도

'김포 무한리필 자연산 막회 세트'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대박신화어느날' 별빛어시장 식당 소개

24일 SBS 생방송투데이 '대박신화 어느 날' 코너에서는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막회 세트'를 소개한다.바로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구래동 소재 '별빛어시장'에서 판매하는 메뉴이다.시청자들의 눈길을 끄는 부분은 이렇게 막 썰어 주는 회 어종에 대해 업체 측이 '자연산'이라고 밝히는 점이다.따라서 회 재료 수급 및 가게 운영의 비법도 함께 소개될 것으로 보인다.별빛어시장 주소는 경기 김포시 양촌읍 구래리 821-6.김포한강신도시 바로 남서쪽 외곽에 있다. 김포한강예미지아파트 단지 바로 남서편. 변전소사거리에서 서쪽, 향동교차로에서는 북서쪽.

2019-06-24 17:39:56

'고수뎐' 제주 서귀포 '돌담집' 흑돼지 특수부위 구이,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네이버 지도

'고수뎐' 제주 서귀포 '돌담집' 흑돼지 특수부위 구이,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제주 서귀포 소재 흑돼지 식당 '돌담집'이 24일 SBS 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된다.이날 '고수뎐' 코너에서 이 식당을 찾아가 '제주 흑돼지 특수부위 구이'를 소개할 예정. 제주도에서는 특수부위를 '자투리 고기'라 부른다고.제작진은 이날 고수뎐 꼭지의 제목을 '육즙대전'이라고 붙였다. 제주도에서 주로 맛 볼 수 있는 흑돼지, 흑돼지 고기 중에서도 특수부위의 맛에 대한 기대를 높이는 부분이다. 30년 경력 주인장의 맛의 비법이 소개된다.흑돼지는 우리나라 토착종 돼지이다. 원래 우리나라에서 사육돼 온 돼지는 검은색인데, 대규모 사육이 자리 잡으면서 번식이 잘 되고 성장 속도가 빠른 외래종인 버크셔, 햄프셔 등의 비중이 크게 늘었다. 그러면서 제주도에 남은 흑돼지는 2015년 천연기념물 550호로 지정될 정도로 귀한 대접을 받게 됐다.돌담집 주소는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중산간서로 2072.서귀포 서북쪽에 위치해 있다. 서광서리교차로 동쪽.오설록티뮤지엄에서는 남쪽, 소인국테마파크에서는 서쪽이다.

2019-06-24 17:33:14

마산(창원) 창동 부림시장 '6.25 떡볶이' 국물 떡볶이,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소개, 강억덕(63) 씨 39년 운영. 네이버 지도

마산(창원) 창동 부림시장 '6.25 떡볶이' 국물 떡볶이,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소개, 강억덕(63) 씨 39년 운영

경남 창원 마산합포구 창동 부림시장 소재 '6.25 떡볶이' 분식집이 24일 TV에 등장한다.이날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 이 식당을 찾아가 주인장 강억덕(63) 씨와 만난다.인생의 절반이 넘는 39년 경력을 자랑하는 강억덕 씨가 국물 떡볶이 레시피를 소개한다. 업소도 39년 됐다. 1981년 문을 열었다.이 가게에서 파는 게 그냥 떡볶이도 아닌 '국물' 떡볶이인만큼, 젓가락은 제쳐두고 숟가락으로 먹거나, 아예 밥을 말아먹는 등의 모습이 진풍경이다.배추, 표고버섯, 건새우, 건홍합, 그리고 아들에게도 알려주지 않은 '무엇' 등이 국물 떡볶이 육수에 들어가는 비법 재료들이다.6.25 떡볶이 주소는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동서북12길 16-23.마산, 진해, 창원이 통합되기 전까지는 마산이었던 곳이 바로 마산합포구이다. 즉, 6.25 떡볶이는 마산 부림시장 떡볶이 맛집으로 오래 전부터 명성을 알려온 곳.가게는 부림시장에서도 동쪽에 위치해 있다. 창동예술촌에서는 남서쪽에 있다. 마산아구찜거리에서는 서쪽, 서성광장사거리·마산어시장·대풍횟집골목 포함에서는 북쪽.

2019-06-24 16:46:59

'은둔식달' 쫄면 생활의 달인, 서대문역 경기대 입구 '우리하우스' 고은정(63) 씨 레시피 소개. 네이버 지도

'은둔식달' 쫄면 생활의 달인, 서대문역 경기대 입구 '우리하우스' 고은정(63) 씨 레시피 소개

쫄면 달인 고은정(63) 씨가 24일 SBS 생활의 달인에 등장한다.이날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 고은정 씨가 운영하는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소재 '우리하우스'를 찾아가 쫄면의 맛의 비결을 전한다.고은정 씨는 28년 경력의 '인생 쫄면 달인'으로 소개된다.우리하우스를 떡볶이, 김치볶음밥, 땡초김밥 등의 맛집으로 기억하는 블로거들이 적잖은 가운데 이 집의 쫄면 역시 고수의 레시피를 기반으로 만들어지고 있음을 방송에서 알려줄 예정이다. 김치와 밥, 검정새우 등을 넣어 만드는 고은정 씨만의 양념장부터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우리하우스 주소는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9길 16.경기대입구 교차로에서 경기대학교 서울캠퍼스 정문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다. 경찰청 및 미동초등학교 서쪽이기도 하다.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5호선 서대문역이다. 1번 출구로 나와 남서쪽으로 이동하면 닿을 수 있다.

2019-06-24 16:38:24

일본식 타르트 달인 누구길래? 생활의 달인 성수동 빵집 '키베이커리' 조병국(55) 씨 소개. 네이버 지도

일본식 타르트 달인 누구길래? 생활의 달인 성수동 빵집 '키베이커리' 조병국(55) 씨 소개

24일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일본식 타르트 달인 조병국(55) 씨를 소개한다.이를 위해 조병국 씨가 운영하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 소재 가게 '키베이커리'를 찾는다. 키베이커리는 일본어 키(キ)와 빵집을 뜻하는 베이커리를 합친 단어.과거 서울 노량진에 있던 '에스키하라' 빵집이 방송 9일 전인 6월 15일 이전해 오픈한 업소이다.조병국 씨는 인생의 절반이 넘는 32년의 경력을 가진 달인으로 소개된다. 일본의 빵집에서 일하며 배운 제빵제과 기술로 일본식 빵, 케이크, 그리고 타르트를 만들고 있다고. 일본인 아내와 함께 가게를 운영하는 점도 손님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부분이다.키베이커리 주소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656-95.경일초등학교 북쪽, 경일중학교 남쪽, 성수1가1동주민센터에서는 서쪽에 위치해 있다. 분당선 서울숲역이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이다. 2번 출구로 나와 동쪽으로 이동하면 된다.아울러 2호선 뚝섬역에서는 남쪽.키베이커리는 인스타그램 계정도 존재한다. @ki_bakery_

2019-06-24 16:30:03

'극한직업' 수원왕갈비 파는 본수원갈비 '맛있는 녀석들' 등장. 네이버 지도

수원 3대 갈비 맛집? '극한직업' 수원왕갈비 파는 본수원갈비 '맛있는 녀석들' 등장

영화 '극한직업'으로 널리 알려진 수원왕갈비가 21일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에 소개된다.사실 영화엔 수원왕갈비통닭이 등장했는데, 이 통닭 레시피의 출처가 바로 수원왕갈비로 언급됐던 것. 다만 영화 속 수원왕갈비가 이날 방송에서 소개하는 메뉴를 가리키는 것인지, 단지 이름만 같은 것인지는 알 수 없다.맛있는 녀석들 멤버들은 수원왕갈비 자체의 맛을 알리는 것은 물론, 김밥과 만두 등으로 응용해 먹는 방법도 소개할 예정.멤버들이 찾을 식당은 '본수원갈비'이다. 온라인에서 수원 3대 갈비 맛집이라는 수식으로 지목되는 곳이다.가게 주소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 103-1.가산골삼거리 북쪽, 우만주공2차아파트 서편에 위치해 있다. 아주대학교에서는 남서쪽.

2019-06-21 18:48:39

'맛있는 녀석들' 소개 천안 '병천순대' 맛집 '청화집' 위치는? 네이버 지도

'맛있는 녀석들' 소개 천안 '병천순대' 맛집 '청화집' 위치는?

21일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병천순대를 소개한다.이를 위해 원조가 있는 천안 병천에 있는 한 식당에 들른다.바로 '청화집' 식당이다.앞서 VJ특공대, 생생정보통, 알쓸신잡 등의 생활정보 및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해 이미 유명세를 얻은 업소.청화집 주소는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병천리 167-6.천안병천순대거리 맨 북쪽에 위치해 있는 곳이다. 아우내장터에서는 동남쪽.천안시청에서는 남동쪽 외곽에 있다. 청주시와의 경계 지역이다.

2019-06-21 18:17:33

의정부로데오거리 즉석 떡볶이 '인생분식' 꼬시나떡볶이,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소개. 네이버 지도

의정부로데오거리 즉석 떡볶이 '인생분식' 꼬시나떡볶이,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소개

21일 SBS 생방송투데이 '인생분식' 코너에서는 경기도 의정부시 소재 식당 '꼬시나떡볶이'를 소개한다.간판에도 나와 있듯이 이곳 식당의 대표 메뉴인 즉석 떡볶이를 소개한다.아울러 이 식당에 얽힌 18년의 추억 이야기, 그리고 주인장의 살아온 이야기도 전한다.꼬시나떡볶이 주소는 경기도 의정부시 행복로 23-1.의정부 최대 번화가인 의정부로데오거리 한복판에 위치해 있다.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의정부경전철 '의정부중앙역'이다. 1번 출구로 나와 남쪽으로 이동하면 된다.

2019-06-21 17:44:43

'맛스타그램'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왕갈비 품은 수타짬뽕' 맛집 화성 동탄 코리안손짜장 소개. 네이버 지도

'맛스타그램'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왕갈비 품은 수타짬뽕' 맛집 화성 동탄 코리안손짜장 소개

21일 SBS 생방송투데이 '맛스타그램'에서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 소재 '코리안손짜장'을 소개한다.이 식당의 '수타' 메뉴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해물갈비짬뽕이 이 식당의 대표 메뉴.제작진이 이날 방송에 대해 '슈퍼 수타 등장! 진짜 중식을 맛보다'라는 수식을 붙인만큼, 짜장면과 짬뽕 등의 화려한 조리 과정이 영상에 담길 것으로 보인다.아울러 이 식당의 탕수육 등 다른 중식 메뉴도 소개된다.코리안손짜장 주소는 경기 화성시 경기동로 500.동탄지구에서 남동쪽 외곽에 있다. 아울러 장지교차로에서도 남동쪽.

2019-06-21 17:38:28

'우리동네반찬가게' 연매출 5억 미사강변신도시 '리테일쿡'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등장. 네이버 지도

'우리동네반찬가게' 연매출 5억 미사강변신도시 '리테일쿡'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등장

21일 SBS 생방송투데이 '우리동네반찬가게' 코너에서는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소재 '리테일쿡' 업소를 찾아간다.방송에서는 연 매출 5억원을 올리는 반찬 메뉴들을 소개해 시청자들의 눈길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인기 메뉴 및 레시피를 시청자들에게 전할 예정.돈까스 등 다양한 까스(카츠) 메뉴들이 유명하다. 반찬을 넘어 안주로도 삼을만한 메뉴들을 판매하는 곳으로 온라인에서 언급된다.리테일쿡 주소는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1015-7.망월초등학교 정문에서 동편에 위치해 있다.

2019-06-21 17:33:16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36첩 대통밥 떡갈비 정식'이란? 담양 '금수한방숯불가든' 소개. 네이버 지도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36첩 대통밥 떡갈비 정식'이란? 담양 '금수한방숯불가든' 소개

36첩 대통밥 떡갈비 정식이라는 푸짐한 이름의 메뉴가 21일 KBS2 2TV 생생정보에 소개된다.이날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 전남 담양 소재 '금수한방숯불가든'을 찾아가 해당 메뉴의 비주얼과 맛을 시청자들에게 전한다.주소는 전남 담양군 담양읍 서원길 5-1.죽녹원 바로 동편 죽녹원마을에 위치해 있다. 전남도립대학교 바로 도로 건너 서편이기도 하다.담양군청에서는 영산강 향교교 건너 북쪽에 있다.

2019-06-21 17:22:12

'기다려야 제맛' 가락시장역 '파김치 한우 곱창구이'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소개. 네이버 지도

'기다려야 제맛' 가락시장역 '파김치 한우 곱창구이'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소개

21일 KBS2 2TV 생생정보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파김치 한우 곱창구이 메뉴를 소개한다.이 메뉴를 판매하는 서울 송파구 가락동 소재 '진성한우곱창' 식당을 찾아간다.지난해 12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 소개한 식당이다. 반년만에 경쟁프로그램인 KBS2 2TV 생생정보에서도 소개하는 것.파김치 한우 곱창구이는 이름 그대로 곱창을 구워 파김치를 곁들여 먹는 메뉴이다.한우 곱창만 고집하는 것 외에도 파김치 레시피도 이 메뉴의 맛의 비결로 소개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천연 단맛을 가미하고자 설탕이나 물엿 대신 곶감으로 파김치를 만드는 주인장만의 비법이 공개된다.식당 주소는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7.3·8호선 가락시장역 인근 송파성원상떼빌 상가 내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역 북동쪽이다. 3, 4번 출구로 나와 이동하면 된다.가락시장에서는 도로 건너 동쪽이다.

2019-06-21 17:16:49

세숫대야에 담긴 청산초계탕,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전설의 맛' 등장. 네이버 지도

세숫대야에 담긴 청산초계탕,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전설의 맛' 등장

21일 KBS2 2TV 생생정보 '전설의 맛' 코너에서는 세숫대야 초계탕을 소개한다.경기도 연천군 소재 청산초계탕 식당에서 판매하는 36년 전통의 메뉴이다.초계탕은 대표적인 여름 보양식이다. 한자(醋鷄湯) 그대로 식초(醋)를 넣은 닭(鷄) 요리이다. 닭육수를 차게 식힌 다음 식초와 겨자로 간을 하고 여기에 닭고기를 잘게 찢어 넣어 함께 먹는다.청산초계탕 주소는 경기 연천군 청산면 초성리 7-18.연천군 남쪽, 동두천시 북쪽에 있다. 청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동쪽.

2019-06-21 17:09:24

'전설의 맛' 볏짚숙성청국장 파는 파주출판단지 밑 일산 '옛날집'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소개. 네이버 지도

'전설의 맛' 볏짚숙성청국장 파는 파주출판단지 밑 일산 '옛날집'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소개

경기 고양시 일산 소재 '옛날집' 식당이 21일 KBS2 2TV 생생정보에 등장한다.이날 '전설의 맛' 코너에서 이 가게의 36년 전통 볏짚 숙성 청국장을 소개하는 것.재료 준비부터 숙성을 거쳐 손님에게 낼 때까지, 시간과 정성이 드는 볏짚 숙성 청국장의 맛의 비결이 공개된다.이곳은 손두부전골 등 두부요리 맛집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옛날집 주소는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구산동 1464-4.일산서구 소재이지만, 파주와의 경계에 있고 파주출판단지가 바로 북편에 있어 파주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는 식당이다. 장월IC 바로 남편 도로변에 있다.

2019-06-21 17:04:21

'국수의 신' 평양식 골동냉면(통들깨 비빔냉면), 안주용 맛박이 냉면이란? 생방송 오늘저녁 교대역 '서관면옥' 방문. 네이버 지도

'국수의 신' 평양식 골동냉면(통들깨 비빔냉면), 안주용 맛박이 냉면이란? 생방송 오늘저녁 교대역 '서관면옥' 방문

21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평양식 골동냉면, 맛박이 냉면을 소개해 시청자들의 눈길이 향할 전망이다.골동냉면은 비빔밥처럼 비벼 먹는 냉면이라고. 방송에서는 통들깨 비빔냉면으로 소개한다. 사태, 파, 깨, 통들깨, 김가루 등이 고명으로 올라가고, 여기에 생 들기름과 특제간장을 뿌려 먹는다.맛박이 냉면은 고기 고명을 잔뜩 맛 볼 수 있는 메뉴이다. 지리산 흑돼지 앞다리살, 소고기 사태, 양지 등이 들어간다. 여기에 얼갈이배추김치가 더해진다. 이 냉면 역시 겨자 양념을 넣어 비벼 먹으면 된다. 고기가 가득한 덕분에 주로 술을 곁들여 안주로 먹는 냉면이라고.서관면옥 주소는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56길 11.서울 지하철 2, 3호선 교대역(법원, 검찰청) 가까이에 있는 역세권 맛집이다. 1번 출구로 나와 동쪽으로 이동하면 닿을 수 있다.

2019-06-21 15:50:13

대치동 선릉역 '반룡산' 함흥식 섞음냉면이란? 회+수육! 생방송 오늘저녁 '국수의 신' 소개. 네이버 지도

대치동 선릉역 '반룡산' 함흥식 섞음냉면이란? 회+수육! 생방송 오늘저녁 '국수의 신' 소개

함흥식 섞음냉면이 21일 TV에 소개된다.이날 MBC '생방송 오늘저녁' 국수의 신 코너에서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 소재 '반룡산' 식당을 찾아 함흥식 섞음냉면을 소개한다.이 냉면은 회 고명(간자미)과 수육 고명(사태)을 모두 올린 냉면이다.두 고명 모두 조리 방법이 달라 그만큼 정성이 더해진다.냉면 자체는 함흥식 그대로 고구마 전분 100%로 만들어 역시 수고가 깃든다.이 식당에서는 함흥식 섞음냉면과 함께 설깃살과 우설 등이 올라가는 돌판 수육도 맛볼 수 있다.반룡산 주소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78길 26 1층.포스코사거리 남서쪽, 선릉역 남동쪽에 위치해 있다. 대치사거리에서는 북동쪽. 대치포스코더샵아파트 바로 북동편이다.선릉역에서는 1번 출구로 나와 남동쪽으로 10분 안팎으로 걸어 닿을 수 있다.

2019-06-21 15:43:44

고사리동파육, 어향가지, 마라탕, 오렌지마요새우 파는 동네 중국집 '쌍문동판다쓰' 위치는? 생방송 오늘저녁 '대박청춘' 등장. 네이버 지도

고사리동파육, 어향가지, 마라탕, 오렌지마요새우 파는 동네 중국집 '쌍문동판다쓰' 위치는? 생방송 오늘저녁 '대박청춘' 등장

21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독특한 아이디어의 중화요리 맛집이 소개된다.서울 도봉구 소재 '쌍문동판다쓰' 식당이 이날 '대박청춘' 코너를 통해 소개된다. 유명 호텔 요리사 출신 30대의 두 주인장이 운영하는 곳.동파육에는 원래 청경채를 넣지만, 대신 고사리를 넣어 부드러운 식감을 더욱 살리는 이집만의 홍콩식 동파육이 방송에 등장한다.또한 이 업소에서는 어향가지도 가지에 새우를 채워넣고 두반장 대신 해산장 굴소스를 넣는다.아울러 방송에서는 쌍문동판다쓰의 간장 베이스 탕수육, 오렌지마요새우, 요즘 유행 메뉴인 마라탕 등을 소개한다.쌍문동판다쓰 주소는 서울특별시 도봉구 우이천로24길 49.쌍문한양1차아파트 바로 동편에 있다. 창동시장입구사거리 및 4호선 쌍문역에서는 남서쪽. 쌍문역에서는 3번 출구로 나와 남서쪽으로 이동하면 된다.

2019-06-21 15:36:51

주말나들이·축제·공연·전시·5일장 정보(6월 21일~23일)

※일부 행사는 주최 측 사정으로 취소될 수 있습니다〈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뮤지컬공연, 다양한 부대행사, 시상식 등 뮤지컬과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아시아 최초의 국제뮤지컬페스티벌인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가 21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대구 전역에서 열린다.뮤지컬의 대중화를 비롯해 한국 뮤지컬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및 글로벌화에 앞장서고 있는 DIMF가 올여름을 화려하게 장식할 열세번째 축제를 통해 세계 3대 뮤지컬 축제를 향해 한 걸음 더 도약하고자 한다.▷장소=대구오페라하우스 등 대구 지역 공연장/6월 21일~7월 8일 ◆대구경북 축제▷경주 세계 피리축제=경북 경주시 경주예술의전당/6월 22일~24일 ◆대구전시▷Petit M. 초대작가展 김민정·이봉재·호진=갤러리문/6월 21일~7월 5일▷대구현대미술가협회 신입 회원전 '오션스 일레븐'=SPACE 129/~6월 22일▷중견작가 초대展 '중견작가 12인의 열정'=어울아트센터 갤러리 금호/~6월 22일▷양종용 다섯번째 개인展 '그릇이끼'=키다리갤러리/~6월 23일▷김광수, 이갑철, 진동선, 최광호 초기 사진展 '목련꽃 아래서'=갤러리 토마/~6월 23일▷유재희 개인전=대구문화예술회관 1전시실/~6월 23일▷표상전=대구문화예술회관 2-3전시실/~6월 23일▷제29회 죽농서단 회원전=대구문화예술회관 4-5전시실/~6월 23일▷제12회 대한민구 죽농서화대전=대구문화예술회관 6-13전시실/~6월 23일▷매일신문 2019 어린이사랑 다자녀가족 사진·UCC 공모전=대백프라자갤러리 A관/~6월 23일▷김민아 展 '공간을 채우는 시선'=대백프라자갤러리 B관/~6월 23일▷최유담 개인展=대백프라자갤러리 B관/~6월 23일▷김결수 초대 개인展=수성아트피아 호반갤러리/~6월 23일▷노창환 초대 개인展=수성아트피아 멀티아트홀/~6월 23일▷2019 동구미술협회 정기展=아양아트센터 아양갤러리/~6월 23일▷김명숙 초대展=봄갤러리/~6월 24일▷2019 유망작가 릴레이전 3. 김윤경&박보정 초대展=어울아트센터 갤러리 명봉/~6월 26일▷가창창작스튜디오 해외입주작가 소라 박(Sora Park) 개인전 'Returned Remnants'=가창창작스튜디오/~6월 28일▷가창창작스튜디오 해외입주작가 린제이 라이너(Lindsay Rhyner) 개인전 'Disco Seeds'=가창창작스튜디오/~6월 28일▷2019 지역협회전-달서구 미술 협의회 '6월의 스마일展'=웃는얼굴아트센터 갤러리/~6월 29일▷풀꽃 갤러리 아소 봄 기획展 '이명미의 꽃, 아소의 꽃'=갤러리 아소/~6월 29일▷하비에르 벨로모 展=갤러리전/~6월 29일▷노상동 초대展 'Landing Snow Strikes the Ground'=네앙25 갤러리/6월 29일▷Chance of Alternative=아트클럽 삼덕/~6월 30일▷노중기 개인展=SPACE 174/~6월 30일▷어호선 조각 초대展=소나무갤러리 1층 전시실/~6월 30일▷어문선 조각 초대展=소나무갤러리 2층 전시실/~6월 30일▷갤러리 더키움 개관 기념 초대展 제 45회 권기철 개인展=갤러리 더키움/~6월 30일▷인당뮤지엄 기획 이영미 초대展 '게임'=대구보건대 인당뮤지엄/~6월 30일▷수창청춘맨숀 기획 청춘! 아팝트(Ah, popped)展=수창청춘맨숀/~6월 30일▷봉산문화회관 기획 기억공작소 Ⅱ 김태헌 展=봉산문화회관 4전시실/~6월 30일▷김창태 展 '빛으로 그린 새벽'=동원화랑/~7월 5일▷이영철 展 '사랑이 온다'=현대백화점 대구점 갤러리H/~7월 16일 ▷범어아트스트리트 입주 작가 릴레이展-Studio8 콤마레진 권수임=범어아트스트리트 윈도우갤러리/~7월 19일▷영남문화의 원류를 찾아서-김해展=대구신세계갤러리/~7월 22일▷노해율 최연우 2인展 '이중주 [움직임.물성]'=021갤러리/~7월 24일▷범어아트스트리트 범어길프로젝트 Ⅱ '혼틈일상'=범어아트스트리트 일대/~8월 6일▷대구문학관 기획 '炬火를 찾습니다'=대구문학관 기획전시실/~8월 18일▷방짜유기박물관 기획 '음식, 유기에 담다'展=방짜유기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8월 31일▷'이영희 기증 복식, 새바람' 특별展=국립대구박물관 특별전시실/~9월 15일▷대구미술관 기획 박종규展 '~Kreuzen'=대구미술관 4-5전시실/~9월 15일▷공전하는 사유, 마주침의 순간들 展=경북대학교 미술관/~9월 17일▷대구미술관 기획 'POP/con'=대구미술관 어미홀, 1전시실/~9월 29일 ◆경북 전시▷이수아展 '계속 이곳에 있었다'=경산시 보물섬 레지던스 윈도우 갤러리/~6월 23일▷한 시간에 보는 한국미술 1만년展=안동문화예술의전당 상설갤러리/~6월 21일▷2019 경주작가릴레이전 : 이지현 'Dream Cocktail'=경주예술의전당 갤러리 달/~6월 23일▷축제의 변증법展=칠곡군 가산면 갤러리 쿤스트/~7월 25일▷소프트 하우스, 비욘드 스틸=포항시립미술관/~8월 11일▷류현민 : 바람이 불어오면=포항시립미술관/~8월 11일▷경주솔거미술관 특별기획전 '전통에 묻다'=경주 솔거미술관/~9월 15일▷THE 냥-LOVE LIKE CATS=한국수력원자력본사 홍보관/~9월 30일▷청도 프로방스 빛축제와 함께하는 세계 명화 100선=청도 프로방스/~11월 30일▷에코, 아이코=알천갤러리/~2020년 2월 29일▷공존, 함께 걸어온 시간=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전시교육동 2층 특별전시실/~2020년 4월 30일 ◆대구 공연▷대구콘서트하우스 기획 챔버홀 시리즈-To Summer:여름의 노래(피아니스트 신소연, 김주희)=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6월 21일 오후 7시30분▷뮤지컬 '지킬앤하이드'=계명아트센터/6월 21일 오후 7시30분, 6월 22일·23일 오후 2시·7시▷대구시립교향악단 기획 나한나 바이올린 독주회=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6월 22일 오후 5시▷대구예술발전소 기획 '대구아트레전드:이상춘' 연계공연-연극 '하차'=대구예술발전소 야외광장 및 로비/6월 22일 오후 5시▷공연 프로젝트 대명동 동인 1기 창단 공연 '아브락사스'=빈티지 소극장/6월 22일 오후 6시▷서구문화회관 기획 복고힐링 야외 콘서트-추억의 복고밴드 콘서트=서구문화회관 야외공연장/6월 22일 오후 7시▷극단 나무의자 '대머리 여가수'=골목실험극장/~6월 23일 화~금요일 오후 7시30분, 토·일요일 오후 5시 ▷플루티스트 하지현 리사이틀 'Elegance Prism'=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6월 16일 오후 5시▷연극 '친정엄마랑'=문화예술전용극장 CT/~6월 16일 화~금요일 오후 7시30분, 토·일요일 오후 3시, 6시▷연극 '달콤한 의뢰인'=여우별 아트홀 2관/~6월 16일 화~금요일 오후 7시30분, 토요일 오후 3시, 6시, 일요일 오후 2시, 5시▷연극 '죽여주는 이야기'=송죽시어터/~6월 23일 화~금요일 오후 7시30분, 토·일요일 오후 3시·6시▷연극 '두 여자'=하모니아 아트홀 2관/~6월 30일 화~목요일 오후 7시45분, 금요일 오후 5시·7시45분, 토요일 오후 3시45분·6시45분, 일요일 3시15분·6시15분▷연극 '흉터'=아트플러스시어터 2관/~오픈런 화~금요일 오후 7시30분, 토~일요일 오후 3시~6시▷서약=떼아뜨로 중구/~오픈런▷동반자살=떼아뜨로 중구/~오픈런▷채환의 논픽션 모노드라마 '마흔즈음에' 김광석을 노래하다=채환홀/~오픈런 ◆경북 공연▷사랑하면 춤을 춰라 시즌2=안동문화예술의전당 웅부홀/6월 21일 오후 7시30분, 6월 22일 오후 3시·7시▷뮤지컬 '리틀 캣'=포항시청 문화동 대잠홀/6월 22일 오전11시·오후 2시·4시, 6월 23일 오전 11시·오후 2시 ▷Silla : 에밀레=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엑스포문화센터/~7월 31일 화~토요일 오후 7시30분▷플라잉=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엑스포문화센터/~12월 31일 매주 토·일요일 오후 2시30분▷개그투데이=청도 한국코미디타운/~오픈런▷전유성의 코미디시장 철가방극장 상시공연=청도 철가방극장/~오픈런 ◆주말 대구경북 5일장▷6월 21일(금)=포항시 기계장/청하장, 경주시 서면장, 안동시 운산장, 영주시 소천장, 상주시 함창장/공성장, 의성군 금성장/안계장, 청도군 풍각장/동곡장.▷6월 22일(토)=포항시 흥해장/동해장, 경주시 성동장, 안동시 안동장, 구미시 선산장, 영천시 영천장, 상주시 상주장, 문경시 문경장, 군위군 소보장, 의성군 의성장, 영덕군 남정장, 예천군 예천장▷6월 23일(일)=포항시 구룡포장/죽장장/송라장. 경주시 감포장/외동장/산내장. 안동시 풍산장. 영주시 풍기장. 영천시 금호장/신령장. 상주시 화령장. 문경시 점촌장. 경산시 자인장. 군위군 군위장. 청송군 진보장/부남장. 영덕군 강구장. 청도군 이서장/유천장. ◆그 외 국내 주요 가볼만한 곳▷국제 그린카 전시회=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6월 22일▷양양문화제=강원 양양군 양양종합운동장/~6월 22일▷부산커피쇼=부산 해운대구 벡스코/~6월 22일▷부산국제식품대전=부산 해운대구 벡스코/~6월 22일▷서울국제도서전=서울 강남구 코엑스/~6월 23일▷고창 복분자와 수박 축제=전북 고창군 선운산도립공원 생태숲 일대/6월 21일~23일▷노량진의 밤 야간난전=서울 동작구 노량진역 일대/6월 21일~23일▷프랑스 거리음악 축제=서울 서대문구 연세로/6월 21일~23일▷세미원 연꽃문화제=경기 양평군 세미원/6월 21일~8월 18일▷팔봉산 감자축제=충남 서산시 팔봉면 양길리 대형주차장/6월 22일~23일▷마켓을 여행하다=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6월 22일~23일▷춘천 드론페스티벌=강원 춘천시 애니메이션박물관 일대/6월 22일~23일▷양주예술제=경기 양주시 덕계공원 일대/6월 22일~23일▷강원그린박람회=강원 춘천시 봄내체육관/6월 14일~16일 ▷춘천 호수별빛나라축제=강원 춘천시 춘천MBC사옥, M광장 일대/~8월 23일▷마노르블랑 수국축제=제주 서귀포시 마노르블랑/~9월 30일

2019-06-21 10:05:54

행주산성 인근 '엉클통' 참나무 통갈비 등 가마솥 장작구이로 생방송투데이 '소문의 맛집' 등장. 네이버 지도

행주산성 인근 '엉클통' 참나무 통갈비 등 가마솥 장작구이로 생방송투데이 '소문의 맛집' 등장

20일 SBS 생방송투데이 '소문의 맛집' 코너에서는 가마솥 장작구이 맛집을 찾는다.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산성 인근 식당 '엉클통'이다. 참나무 통갈비 및 삼겹살, 바베큐 초밥, 갈릭 및 고추장 통갈비 등의 메뉴를 판매하는 곳이다.앞서 수년 전 KBS2 생생정보통과 VJ특공대 등의 생활정보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는 식당이다.엉클통 주소는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외동 216-2.신행주대교 북동쪽, 행주대교IC 남서쪽, 행주산성에서는 북서쪽이다.행주산성, 행주산성공원, 행주나루터 등을 둘러보고 연계해 먹거리 코스로 들를 수 있는 곳이다.

2019-06-20 17:14:23

'맛의승부사' 용인 에버랜드 '통갑오징어볶음' 맛집 '형근씨갑오징어짬뽕'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소개. 네이버 지도

'맛의승부사' 용인 에버랜드 '통갑오징어볶음' 맛집 '형근씨갑오징어짬뽕'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소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소재 '통갑오징어볶음' 맛집이 20일 TV에 등장한다.이날 SBS 생방송투데이 '맛의 승부사' 코너에서 해당 메뉴를 판매하는 '형근씨 갑오징어 짬뽕' 식당을 판매한다.간판에도 드러나 있듯이 갑오징어를 재료로 짬뽕, 전골, 탕수육, 숙회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 곳이다.식당 주소는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성산로 447 1층.용인 에버랜드 인근이라는 위치가 식당 이름 및 메뉴와 함께 알려져 있는 가게이다.마성3리입구삼거리와 마성1교차로 사이 도로변에 위치해 있다.

2019-06-20 17:09:09

'골목빵집' 컬러베이글 파는 인천 청라 '화이트오페라'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등장. 네이버 지도

'골목빵집' 컬러베이글 파는 인천 청라 '화이트오페라' 2호점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등장

20일 SBS 생방송투데이 '골목빵집' 코너에서는 인천의 컬러베이글 맛집을 찾는다.인천 청라동에 있는 '화이트오페라' 베이커리이다.케이크 전문 빵집으로 잘 알려져 있는 화이트오페라의 컬러 베이글 메뉴가 이날 소개된다.방송에 등장하는 업소는 같은 업체의 2호점이다. 1호점은 같은 청라동에 있다. 2호점에서 남서편.화이트오페라 주소는 인천 서구 중봉대로 586번길 22.청라1동행정복지센터 남서편, 홈플러스 인천청라점 및 롯데마트 청라점에서 동편에 있는 청라풍림엑슬루타워파트 상가 내에 있다.

2019-06-20 16:58:2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