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림한옥마을 …한옥에 머물며 힐링하기 안성맞춤

팔공산 자락 자연속에서 휴식과 재충전 풀빌라펜션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한옥에 머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송림한옥마을 모습. 송림한옥마을 제공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한옥에 머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송림한옥마을 모습. 송림한옥마을 제공

팔공산 자락인 경북 경산시 와촌면 갓바위로에 자리잡은 풀빌라펜션 '송림한옥마을'은 신개념 한옥 리조트다.

이곳은 도심생활에 심신이 지친 현대인들이 자연속에서 전통과 현대 감각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한옥에 머물며 편안하게 힐링하며 재충전하기에는 안성맞춤이다.

2017년 문을 연 송림한옥마을은 전통한옥 8동 10실, 현대식한옥 2동 8실로 구성돼 있다. 전통한옥에 현대 감각의 조화를 살려 지었기에 이용에 있어 불편함을 최소화시켰다.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송림한옥마을 모습. 송림한옥마을 제공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송림한옥마을 모습. 송림한옥마을 제공

궁궐을 지을 때처럼 큰 소나무를 이용해 대들보와 석가래를 얹고 마루를 깔았으며 황토벽을 하는 등 전통건축양식과 에어컨과 냉장고, 화장실, 싱크대 등 현대의 편리함을 함께 갖춰 한옥의 멋을 살렸다. 고택의 고즈넉한 멋과 동시에 궁궐을 연상시키는 웅장함도 있다.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송림한옥마을 전경. 송림한옥마을 제공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송림한옥마을 전경. 송림한옥마을 제공

송림한옥마을은 도심에서 떨어진 팔공산 자락에 있어 자연친화적이다. 전통 한옥의 멋과 다양한 현대 시설을 동시에 갖춰 가족이나 친구 등과 함께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하기에 적합한 곳이다,

전통한옥에서 문화체험도 하고 전통차를 즐기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찻집과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소나무들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소나무 숲속의 정자는 송림한옥마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다.

특히 현대식 한옥 객실 내에 길이 5.5m, 폭 2.2m, 수심 1m의 수영장이 있는 풀빌라가 있어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하기에 적합해 젊은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송림한옥마을의 현대식 한옥에 있는 개별 수영장 모습. 송림한옥마을 제공 송림한옥마을의 현대식 한옥에 있는 개별 수영장 모습. 송림한옥마을 제공

이곳은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한복 대여 체험과 전통민속놀이도 할 수 있다. 개별 및 야외 바비큐가 가능하다. 여름철에는 야외수영장을 운영하고 족구장 등의 부대시설이 있다. 잘 가꾸어진 소나무 정원의 조경 및 야간 조명은 환상적이다.

40명 수용 가능한 세미나실, 노래방 등이 마련돼 있어 회사 워크숍, 각종 모임, 전통혼례, 칠순 및 돌잔치 등 행사가 가능해 한옥에서의 색다른 하루를 즐길 수 있다.

송림한옥마을 인근에는 관봉석조여래좌상(일명 갓바위)와 동화사, 파계사,은해사,팔공산 케이블카,영천 임고서원,경산 반곡지 등을 관광할 수 있다.

이용가격은 주말(금, 토)과 휴무일 전날은 30만~55만원이고, 평일은 25만~50만원이다. 4월 한 달 동안은 월~목요일 10% 할인 이벤트도 한다.

관련기사

AD

라이프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