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금주의 골프장]전남 장흥 JNJ 골프리조트

전남 장흥 JNJ골프리조트는 테마별로 다양하게 코스가 마련돼 있어 다이나믹한 도전 의식을 불러일으킨다. 자이언트앤골프투어 제공 전남 장흥 JNJ골프리조트는 테마별로 다양하게 코스가 마련돼 있어 다이나믹한 도전 의식을 불러일으킨다. 자이언트앤골프투어 제공

전남 장흥에 위치한 JNJ(정남진)골프리조트는 한국을 대표하는 코스 설계가 김명길과 세계 100대 명문코스에 속하는 제주 나인브릿지, 해슬리 나인브릿지 등을 설계한 데이비드 데일이 함께 설계한 대중제 골프장이다.

약 145만4천545㎡ 부지에 지어진 JNJ골프리조트는 자연을 최대한 살리면서 자연에 녹아든 골프장을 건설하는 데 중점을 둬 54만5천454㎡ 가량을 원지형 보전지로 보존했다.이는 원지형 보전지 규정 20%보다 두 배 많아 최대한 자연 그대로의 상태를 느끼게 끔 설계됐다.

울창한 소나무 군락과 왕벚나무, 백일홍, 철쭉 등 사계절 수려한 조경이 돋보이는 정남진 골프리조트의 코스는 정(正), 남(南), 진(津) 등 모두 3가지로 구성됐고 코스별로 특징과 난이도가 다른 특색을 지녔다.

정 코스는 자연림과 코스가 조화를 이루는 포근한 가든형 코스, 남 코스는 웅장한 자연 속에서의 힐링을 컨셉으로 설계됐다. 진 코스는 극적인 승부를 가능하게 하는 도전적인 코스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LF 포인트 왕중왕전이 개최된 곳으로도 유명세를 탄 이력이 있다.

총 면적은 약 1만662야드 27홀(108파). 2011년에 18홀, 2013년에 9홀을 증설해 27홀 퍼블릭 코스로 회원제 못지않아 골퍼들의 사랑을 받는 골프장으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JNJ골프리조트는 주변 볼거리도 풍부하다. 차로 15분 거리에 국내 최대 규모의 녹차산지인 '보성 녹차밭'과 치유의 숲 '우드랜드'가 동서쪽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한우로 유명한 장흥 '토요시장'도 20분 거리에 있다.

이처럼 골프와 볼거리를 모두 누리고 싶다면 JNJ골프리조트를 찾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오효진 자이언트 골프앤투어 대리 (giantceo4224@naver.com)

관련기사

AD

스포츠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