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만, 한국인 타자 월드시리즈 첫 안타

2득점 새기록 작성 중…4번타자 선발 출전, 탬파베이 6대4 승리 견인

탬파베이 레이스의 최지만이 22일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의 미국프로야구(MLB) 월드시리즈(WS·7전 4승제) 2차전 6회 안타를 치고 있다. 연합뉴스 탬파베이 레이스의 최지만이 22일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의 미국프로야구(MLB) 월드시리즈(WS·7전 4승제) 2차전 6회 안타를 치고 있다. 연합뉴스
탬파베이 레이스의 최지만이 22일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의 미국프로야구(MLB) 월드시리즈(WS·7전 4승제) 2차전 6회 안타를 치고 있다. USA투데이 연합뉴스 탬파베이 레이스의 최지만이 22일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의 미국프로야구(MLB) 월드시리즈(WS·7전 4승제) 2차전 6회 안타를 치고 있다. USA투데이 연합뉴스
탬파베이 레이스의 최지만이 22일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의 미국프로야구(MLB) 월드시리즈(WS·7전 4승제) 2차전 6회 안타를 친후 기뻐하고 있다. AFP연합뉴스 탬파베이 레이스의 최지만이 22일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의 미국프로야구(MLB) 월드시리즈(WS·7전 4승제) 2차전 6회 안타를 친후 기뻐하고 있다. AFP연합뉴스

미국 메이저리그 탬파베이 레이스 최지만이 한국인 타자로는 최초의 기록들을 써내려가고 있다.

한국인 타자 최초로 미국프로야구 월드시리즈(WS)에 출전한 최지만은 2차전에서 첫 안타와 득점 2개를 기록했다.

최지만은 22일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LA다저스와 치른 WS(7전 4승제) 2차전에 4번 타자 1루수로 출전해 3타수 1안타를 치고 두 차례 홈을 밟았다.

최지만은 전날 7회 1사 2, 3루에서 대타로 타석에 들어서기 전 왼손 투수가 나온 바람에 다시 오른손 타자로 교체돼 기록상으로만 출전했을 뿐 월드시리즈 경기를 직접 뛰지 못했지만 이날은 선발 출전해 자신의 가치를 직접 증명해냈다.

최지만의 활약에 힘입어 탬파베이는 이날 6대4로 승리하면서 전날 패배에 대한 설욕과 함께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최지만은 팀이 6대3으로 앞선 7회초 2사 1, 2루 타석에서 대타 마이크 브로소로 교체됐다.

다저스 마운드에 좌완 알렉스 우드가 있어 케빈 캐시 탬파베이 감독은 왼손 타자 최지만 대신 오른손 타자 브로소를 내보냈다.

4회 최지만은 조이 웬들의 우중간 2루타가 나오자 마르고트와 함께 득점해 점수를 3-대0으로 벌렸다. 이어 5대2로 추격 당하던 중 6회에 최지만은 우익수 앞으로 굴러가는 안타를 치면서 한국인 타자 월드시리즈 첫 안타를 장식했다.

곧이어 터진 마르고트의 좌전 안타로 3루까지 달린 최지만은 웬들의 좌익수 희생플라이 때 여유 있게 두 번째 득점을 올렸다.

시리즈 전적 1승 1패를 기록한 양 팀은 하루 쉬고 24일 오전 9시 같은 장소에서 탬파베이의 홈경기로 WS 3차전을 치른다.

이날은 다저스에서 우완 워커 뷸러가 선발 투수로 예고된 만큼 최지만은 3차전에도 선발 출전할 가능성이 높다.

 

 

관련기사

AD

스포츠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