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공신협 아동·청소년 '평생 어부바'

‘2019년 어부바 멘토링 사업’ 중앙회장 표창 수상

'평생 어부바'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제교육 등 멘토링을 하고 있는 팔공신협이 19일 대전에서 열린 신협사회공헌재단 총회에서 '어부바 멘토링 사업' 신협중앙회장 표창을 받았다.(왼쪽부터 전영호 팔공신협전무,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고광득 신협중앙회 대구경북본부장) 팔공신협 제공. '평생 어부바'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제교육 등 멘토링을 하고 있는 팔공신협이 19일 대전에서 열린 신협사회공헌재단 총회에서 '어부바 멘토링 사업' 신협중앙회장 표창을 받았다.(왼쪽부터 전영호 팔공신협전무,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고광득 신협중앙회 대구경북본부장) 팔공신협 제공.

대구 팔공신협이 아동·청소년의 건장한 성장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어부바 멘토링 사업' 신협중앙회장 표창을 받았다.

팔공신협은 19일 대전 신협중앙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0년도 신협사회공헌재단 총회에서 2019년 어부바 멘토링 사업 우수 신협으로 선정, 신협중앙회장 표창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고광득 신협중앙회 대구경북지역 본부장 등 신협 이사장 및 내외빈들이 참석했다.

'신협 어부바 멘토링' 은 신협 중앙회 사업으로 지역 아동센터와 함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여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신협이 멘토가 되어 경제교육, 협동게임, 문화체험 등을 함께하며 경제관념과 협동의 소중함을 전하는 사업이다. 팔공신협은 대구 동구에 위치한 솔잎아동센터와 5년째 사업을 진행 중이다.

전영호 팔공신협 전무는 "우리의 미래인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멘토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너무 감사하며, 다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여, 우리 아이들이 함께 뛰어놀 수 있는 시기가 빨리 왔으면 한다"고 했다.

팔공신협은 12년 연속 경영평가 우수조합으로 멘토링 사업 뿐만아니라 지역 대학생들을 위한 신협 일일체험행사, 사랑의 쌀독, 장애인바리스타 채용, 헌옷나눔, 노후를 준비 중인 어르신들을 위한 부동산아카데미 등 다양한 교육을 실천 중이다. 지난해에는 대구경북 신협 중앙회 경영평가 대상(1위)을 수상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AD

스포츠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