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CC

팔공컨트리클럽 임직원 및 경기도우미는 3일 군위 안나의집(노인요양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과 2019년 연말 모금한 불우이웃돕기 성금 및 각종 물품을 전달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의 봉사활동을 약속했다. 팔공컨트리클럽 제공. 팔공컨트리클럽 임직원 및 경기도우미는 3일 군위 안나의집(노인요양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과 2019년 연말 모금한 불우이웃돕기 성금 및 각종 물품을 전달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의 봉사활동을 약속했다. 팔공컨트리클럽 제공.

왕벚나무와 진달래가 만발하는 봄. 시원한 바람에 냉기마저 감도는 여름. 만산홍엽(滿山紅葉)에 낙엽이 소소히 내리는 가을. 눈꽃이 만발하는 겨울. 사시사철 영남의 명산, 팔공산이란 거대한 삼림자원을 정원처럼 가지고 있어 18홀 라운딩 자체만으로 힐링이 되는 골프장.

1987년 7월에 개장한 팔공컨트리클럽이 골퍼들에게 꾸준하게 사랑받는 이유들이다. 팔공컨트리클럽은 지역사회에도 공헌하며 골퍼들에게 받은 사랑을 고스란히 돌려주고 있다.

팔공컨트리클럽은 국채보상운동을 통해 경제적 독립을 주장한 서상돈 선생을 기리는 '서상돈상'의 후원사로 잘 알려져 있다.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분을 선정·시상해 자긍심을 고취하고 국채보상운동의 의미와 가치를 이어가기 위한 이 행사에 팔공컨트리클럽은 1999년부터 격년으로 진행되는 행사 후원금 전액을 지원 중이다.

매년 광복절이나 삼일절에는 나라사랑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년 5월 8일 어버이날에는 웃어른께 공경하고 감사하는 기풍을 조성하고자 인근 경로당 두곳에 계신 어르신들을 찾아 뵙고 행사 협찬금을 전달한다.

지역 골프 꿈나무 육성 후원에도 열심이다. 대구시 골프협회, 영신중·고등학교 MOU체결, 지역아동후원 친선골프대회, 영천 산자연학교 체험학습 등에 나서고 있다.

군위 안나의집 요양원, 포항 들꽃마을 등지를 정기적으로 찾아 불우이웃돕기 성금 및 각종 물품을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박한석 대표이사는 "연간 10만명이 내장함으로 인하여 골프장 주변의 식당 및 상권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재 골프는 서비스 스포츠 산업으로 골프용품 산업 및 근무하는 직원, 캐디, 종사자 등의 고용유발 효과가 엄청나다. 앞으로 지역경제발전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또 " 팔공컨트리클럽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이웃들에 대한 봉사활동을 더욱 확대하고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만들기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스포츠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