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호날두·모드리치·살라흐, UEFA 올해의 선수 후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와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가 2017-20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올해의 선수상을 다툰다.

유럽축구연맹은 21일(한국시각) 올해의 선수 최종 후보로 UEFA 챔피언스리그 득점왕을 차지한 호날두, 러시아 월드컵에서 크로아티아의 준우승을 이끈 모드리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오른 살라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반면 프랑스의 월드컵 우승에 앞장선 앙투안 그리에즈만(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우승 주역인 리오넬 메시(FC바르셀로나)는 수상 후보 4, 5위에 각각 올라 최종 3명에 포함되지 못했다.

호날두는 이탈리아 세리에A 유벤투스로 이적하기 전에 레알 마드리드의 UEFA 챔피언스리그 3연패 달성에 앞장서고, 15골로 득점왕에 올랐다. 특히 호날두는 역대 최다인 5차례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경험했고, 여섯 시즌 연속 챔스 득점왕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호날두와 레알 마드리드의 챔스 우승을 합작했던 모드리치는 러시아 월드컵에서 크로아티아의 준우승을 이끈 뒤 대회 최우수선수(MVP)에게 주는 골든볼을 수상했다.

살라흐는 리버풀의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을 주도했고, EPL에서 32골로 득점왕 타이틀을 차지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