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인천상륙작전' 성공할까?…'SSG 랜더스' 쓱~상륙자들

신세계 "야구단 새 명칭은 SSG 랜더스" [공식]

5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문학구장에 신세계 로고가 부착된 야구단 버스가 주차돼 있다. SK와이번스는 신세계에 인수되면서 이날 21년 구단 역사에 마침표를 찍었다. 연합뉴스 5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문학구장에 신세계 로고가 부착된 야구단 버스가 주차돼 있다. SK와이번스는 신세계에 인수되면서 이날 21년 구단 역사에 마침표를 찍었다. 연합뉴스

신세계그룹이 인수한 야구단 SK와이번스가 'SSG 랜더스(Landers)'로 새로 태어난다.

신세계그룹 이마트는 5일 "신세계그룹 야구단의 팀명을 SSG 랜더스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신세계그룹 이마트는 지난달 말 구단명의 도메인 'ssglanders.com' 등을 등록하고 'LANDERS'라는 상표권을 출원했다.

SSG는 신세계 온라인 통합 쇼핑 브랜드로서, 신세계 그룹은 SSG를 야구단 명으로 활용했을 때 마케팅 효과가 가장 크다고 판단했다.

SSG 뒤에 붙은 '랜더스(LANDERS)'는 '인천'을 상징하는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처럼, '인천'하면 누구나 떠올릴 수 있는 '인천'의 새로운 상징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은 팀명이다.

랜더스는 '상륙자들'이라는 뜻으로 6·25전쟁 당시 인천상륙작전을 연상하게 하고 인천국제공항과도 연결짓기 좋다. 또 신세계가 선보이는 새로운 야구 문화를 인천에 상륙(Landing)시키겠다는 의지도 담겨 있다.

신세계그룹은 "내부 논의 과정에서 인천 지역의 특색을 잘 살릴 수 있을지, 인천을 대표할 수 있을지 여부를 팀명 결정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했다"며 "팀명을 확정한 만큼 로고, 엠블럼, 유니폼 제작에도 박차를 가해 정규 시즌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세계그룹 이마트는 5일 SK에 잔금을 모두 납입하며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

관련기사

AD

스포츠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