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졸업 김지원 씨, 중앙음악콩쿠르 수상 영예

제47회 중앙음악콩쿠르에서 2위를 수상한 계명대 음악대학 성악전공 졸업생 김지원 씨. 제47회 중앙음악콩쿠르에서 2위를 수상한 계명대 음악대학 성악전공 졸업생 김지원 씨.

계명대학교 대학원(성악전공) 졸업생 김지원 씨가 최근 서울 영산아트홀에서 열린 '제 47회 중앙음악콩쿠르' 성악 여성부문 본선에서 2위를 차지했다. 해당 부문에서 1위는 수상자가 없었다.

이번 대회는 총 7개 부문에 577명이 참가했고, 본선에 오른 27명 중 20명이 입상했다.

김 씨는 이번 콩쿠르에서 ▷윤이상의 '고풍의상' ▷모차르트의 아리아 '아 가버린 사랑이여' ▷베르디의 아리아 '아 그이인가 언제나 자유롭게' 곡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2017년 미스코리아 대구 선 출신의 김 씨는 ▷2018년 이탈리아 마그다 올리베로 국제성악콩쿠르 특별상 ▷2019년 대구국제영아티스트 오페라축제 '마술피리' 주연 ▷2020년 세일 한국가곡 콩쿠르 3위, 대구성악콩쿠르 특별상 ▷2021년 음악저널 콩쿠르 1위 등의 화려한 이력을 지녔다.

김 씨는 "이번 콩쿠르에서 준비한 노래들이 테크닉적으로 힘든 노래들이었지만, 배역의 감정을 이해하고 섬세하게 표현하려 노력했다"며 "늘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시는 부모님과 지도교수님께 감사하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