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복지 소외계층 1천550가구에 마음꾸러미 전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물품구입비 3천만원 후원

청도군은 13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물품구입비 후원으로 지역 복지 소외계층을 위한 '토닥토닥 마음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 청도군 제공 청도군은 13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물품구입비 후원으로 지역 복지 소외계층을 위한 '토닥토닥 마음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 청도군 제공

 

경북 청도군(군수 이승율)과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근)는 13일 지역 복지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토닥토닥 마음꾸러미'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마음꾸러미 물품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행복나눔 지원사업으로 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의 복지 소외계층을 위해 3천만원의 물품구입비를 후원하며 이뤄졌다.

마음꾸러미는 ▷장애인 300가구는 클린 꾸러미(세탁 세제, 락스, 비누, 손 세정제 등) ▷홀몸노인 800가구는 효(孝)박스 꾸러미(건강음료, 마스크 5매, 위생 물티슈) ▷취약아동 및 영유아 450가구는 건강 간식 꾸러미(유제품, 유기농 스낵, 손 세정제 등) 등 각각 맞춤형 물품으로 구성됐다.

이들 물품은 지역 복지기관과 연계해 소외계층 1천550가구에 직접 물품을 전달하며 안부 확인 및 코로나19 극복 메시지도 함께 전할 예정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희망을 전달하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감사드리며, 모두에게 사랑과 행복을 전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