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서 단오장사씨름대회 열린다

7월 21일부터 26일까지 영덕문화체육센터 실내체육관서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무관중 경기…방송 중계

이희진(왼쪽) 영덕군수와 이준희 대한씨름협회 경기운영본부장이 지난달 30일 영덕단오장사씨름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영덕군 제공 이희진(왼쪽) 영덕군수와 이준희 대한씨름협회 경기운영본부장이 지난달 30일 영덕단오장사씨름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영덕군 제공

 

'2020 위더스제약 영덕단오장사씨름대회'가 이달 21일부터 26일까지 경북 영덕군 영덕읍 문화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6일간 펼쳐진다.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영덕군 씨름협회가 주관하는 2020 영덕단오장사 씨름대회는 전국 남녀 선수단 30개 팀이 참가한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프로야구·프로축구 등과 같이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지만 방송으로 중계된다.

앞서 이희진 영덕군수와 이준희 대한씨름협회 경기운영본부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달 30일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씨름협회는 코로나19 전담 대응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선수단 및 대회 관계자는 코로나19 검사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대회장에는 출입구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고, 하루 2회 시설물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영덕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에 관한 정부지침을 준수하고 방역 대책에 완벽함을 기해 모범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