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사진] 이집트 피라미드 '코로나19' 레이저쇼

이집트 수도 카이로 인근의 쿠푸 대(大)피라미드에 30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퇴치를 위한 격려 문구가 레이저 빔으로 비치고 있다. 이집트 수도 카이로 인근의 쿠푸 대(大)피라미드에 30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퇴치를 위한 격려 문구가 레이저 빔으로 비치고 있다. "집안에 머물라. 안전하게 있어라. 우리의 안전을 위해 힘쓰는 분들께 감사한다"는 영문 문구가 보인다. 연합뉴스
이집트 수도 카이로 인근의 쿠푸 대(大)피라미드에 30일(현지시간) 이집트 수도 카이로 인근의 쿠푸 대(大)피라미드에 30일(현지시간) "집안에 머물라. 우리의 안전을 위해 힘쓰는 분들께 감사한다"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퇴치 격려 영문 문구가 레이저 빔으로 비치고 있다. 연합뉴스

이집트의 상징 '피라미드'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관련 메시지가 레이저빔으로 표출됐다.

30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 인근 쿠푸 대(大)피라미드에 'STAY HOME STAY SAFE'(안전하게 집에 머물라) 'THANK YOU TO THOSE KEEPING US SAFE'(우리를 안전하게 해주는 이들에게 감사한다) 등의 레이저빔이 쏘여졌다.

국민들에게 재택 생활을 부탁 내지는 경고하는 메시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힘쓰는 관계자들을 위한 격려 메시지가 함께 표현된 것이다.

이번 레이저 쇼는 피라미드를 관리하는 우리의 문화재청 격인 이집트 문화유물부가 주관했다.

이 일대 피라미드들과 스핑크스는 지난 23일부터 폐쇄돼 관람이 일체 금지된 상황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폐쇄된 이집트 수도 카이로 인근 기자 지역 피라미드 지구가 25일(현지시간) 텅 비어 있다. 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폐쇄된 이집트 수도 카이로 인근 기자 지역 피라미드 지구가 25일(현지시간) 텅 비어 있다. 연합뉴스
이집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모든 박물관과 유적지가 폐쇄된 이후 25일(현지시간) 수도 카이로 인근 기자 지역 피라미드 지구에서 방역 당국이 소독 작업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집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모든 박물관과 유적지가 폐쇄된 이후 25일(현지시간) 수도 카이로 인근 기자 지역 피라미드 지구에서 방역 당국이 소독 작업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우리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31일 오전 9시 기준 이집트에는 609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고 그 중 40명이 사망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