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도서관, '코로나19 OUT' 코너 신설

온라인 활용해 슬기로운 '방콕' 생활 지원

대구동부도서관 홈페이지 속 '코로나19 아웃' 코너 중 'e-북큐레이션' 서비스 화면. 동부도서관 제공 대구동부도서관 홈페이지 속 '코로나19 아웃' 코너 중 'e-북큐레이션' 서비스 화면. 동부도서관 제공

대구동부도서관(관장 노경자)이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안내하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동부도서관의 '코로나19 아웃'은 ▷e-북큐레이션 ▷코로나19 탐구생활 ▷방구석 공부방 등 온라인을 통해 독서 및 학습, 코로나 관련 최신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코로나19로 임시 휴관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시민들의 정보 욕구와 불안감을 해소해주려고 마련한 것이다.

'e-북큐레이션' 코너에선 대구전자도서관의 전자책 중 평소 읽기 어렵다고 생각되던 바이러스, 면역, 건강 등과 관련된 자료를 전자책 이용방법과 함께 안내한다. '방구석 공부방'은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집에서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는 사이트 정보를 소개하는 코너다.

'코로나19 탐구생활'에서는 코로나19에 대해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을 안내한다. 잘못된 정보로부터 자신과 가족, 사회를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려고 마련한 서비스다.

노경자 관장은 "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것은 도서관 디지털자료실(053-231-2242)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library.daegu.go.kr/dongbu)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전자책 서비스와 다양한 정보를 활용, 독서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정서를 안정시키는 데 힘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