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 간호학과 간호사 시험 100% 합격!' 

경북전문대 간화학과 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북전문대 제공 경북전문대 간화학과 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북전문대 제공

"전문 간호사로 거듭나겠습니다!"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간호학과 졸업예정 학생 136명이 지난 1월 치러진 제60회 간호사 국가시험에 전원합격했다.

35년 역사를 자랑하는 경북전문대 간호학과는 1학년에 1004봉사활동, 선비문화체험, 또래 특강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교수, 선후배 간 신뢰감을 형성하고 예비 의료인으로서의 인성적 면모를 갖추도록 지도하고 있다. 2학년부터는 집중적인 기본 간호학 실습 지도와 더불어 GNP(Global Nursing Program), FSP(Field Simulation Flatform), 비전트립,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하고 있다.

또 3학년에는 본격적인 전공이론과 실습 교과목을 학습하며, 의료인으로서의 전문지식을 갖추고 4학년때는 그간의 지식을 통합할 수 있도록 밀도 있는 국가시험 대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더불어 국가시험 합격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뿐만 아니라 교내 취업박람회 개최 및 모의면접, 입사서류 클리닉, 취업특강 등 취업 촉진 프로그램을 통한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도 힘쓰고 있다.

김옥선 교수(간호학과 학사 학부장)는 "먼저, 이번 100% 합격에 대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그동안 학생들의 노고를 진심으로 격려한다"며 "간호학과는 앞으로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양질의 간호사를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
D-9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