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한의약 교육, 러시아에 수출한다

태평양국립의학대학 의과대학에 한의약 교육 정규 프로그램 개설

이응세 한국한의약진흥원 원장, V.B.슈마토브(Shumatov) 태평양국립의학대학 총장,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왼쪽부터)이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이응세 한국한의약진흥원 원장, V.B.슈마토브(Shumatov) 태평양국립의학대학 총장,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왼쪽부터)이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의 한의약 교육이 러시아 의과대학의 정규 교육과정으로 개설된다.

대구한의대는 최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위치한 태평양국립의학대학(총장 V.B.슈마토브),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이응세)과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한의약 세계화 지원단' 교육사업의 일환이다. 이들 기관은 ▷한의약 교육 정규 프로그램 개설 ▷교수 인력 연수 프로그램 운영 ▷교육협력 분야 학술대회·세미나 개최 등을 합의했다.

이에 따라 대구한의대는 태평양국립의학대학 의과대학 학생과 의사를 대상으로 한방재활의학, 한방내과 등 한의약 교육과정 설계와 학습 자료를 개발한다. 내년 시범과정을 거쳐 2021년까지 한의학 정규 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이다.

슈마토브 태평양국립의학대학 총장은 "러시아는 한국 한의대학의 우수 인력과 한의약의 강점인 한방재활의학 등 교육 프로그램에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은 "앞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한의약의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