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등교사 임용시험서 공립 138명, 사립 68명 선발... 대구시교육청 11일 시험 시행계획 공고

대구에서 중등학교 교사 206명을 선발한다.

대구시교육청은 11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홈페이지(www.dge.go.kr)를 통해 '2020학년도 공·사립 중등학교 교사, 보건·사서·전문상담·영양·특수(중등)교사 임용후보자 선정 경쟁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한다. 사립 임용시험은 해당 학교법인이 시교육청에 위탁, 선발하는 방식이다.

시행계획에 따르면 공립 임용시험 선발 예정 인원은 29개 과목 138명. 사립 임용시험에선 20개 과목 68명을 선발한다. 올해 신규 채용 계획이 있는 10개 사립학교 법인이 모두 신청했다.

공립 임용시험 응시 원서는 21일부터 25일까지 시교육청 온라인채용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제1차 시험은 다음 달 23일, 제2차 시험은 내년 1월 중 3일간 실시한다. 최종 합격자는 2월 7일 발표한다.

사립 임용시험의 응시 원서 접수와 제1차 시험 일정은 공립 임용시험과 같다. 1차 시험 합격자는 해당 학교법인 홈페이지에서 12월 31일 이후 발표한다. 제2차 또는 3차 시험과 최종 합격자 발표는 각 법인의 전형 일정에 따른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공립학교 지원자에 한해 대구 사립학교 법인에 동시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며 "올해는 만강학원, 선목학원, 영광학원, 일용학원 등 4곳에 동시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매일신문은 모든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고지없이 삭제하겠습니다.
·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 개인정보 ·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 도배성 댓글 ·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