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복주, 대구·경북 사랑기금 5억원 출연

1일 대구·경북모금회와 업무협약 체결

금복주가 대구·경북 사랑기금으로 5억원을 기부했다. 대구모금회 제공. 금복주가 대구·경북 사랑기금으로 5억원을 기부했다. 대구모금회 제공.

㈜금복주(대표이사 이원철·오른쪽 첫 번째)는 최근 금복주 본사에서 대구(회장 김수학)·경북(회장 신현수)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맛있는참 대구경북 사랑기금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연말까지 5억원의 성금을 출연하기로 했다.

금복주는 경기 불황으로 판매량이 하락하는 등 어려운 상황임에도 지역민의 성원에 보답하려 매년 기부하던 만큼 기금을 출연키로 했다고 밝혔다. 대구·경북모금회는 해당 성금을 소외 계층 지원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대구·경북모금회에 따르면 금복주가 출연한 기부금 총액은 지난해 기준 24억원에 이른다.

아울러 금복주는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맛있는참과 함께 하는 따뜻한 동행'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금복복지재단 사랑나눔봉사단은 지역의 소외 이웃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벌인다. 소비자는 '맛있는참 오리지널'을 구입해 사랑기금 조성에 동참하는 것으로 캠페인 참여가 가능하다.

이원철 금복주 대표이사는 "'맛있는참 오리지널' 수익금이 따뜻한 대구경북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지역사회에 즐겁고 행복한 나눔 문화가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