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정보화농업인 예천군지회, 경북 정보화농업인 대상 수상

6개 분야 중 3개 분야에서 상 휩쓸어… 종합평가에서는 대상

지난 13일부터 문경시 농암면 STX리조트에서 개최된 '2019 경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 및 전진대회'에서 경북도정보화농업인 예천군지회 회원들이 우수한 성적으로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윤영민 기자 지난 13일부터 문경시 농암면 STX리조트에서 개최된 '2019 경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 및 전진대회'에서 경북도정보화농업인 예천군지회 회원들이 우수한 성적으로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윤영민 기자

경북도정보화농업인 예천군지회가 경북 올해의 정보화농업인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지난 13일 경북농업기술원이 주최한 '2019년 경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 및 전진대회'에서 예천군지회가 단체부분 대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경북정보화농업인 400여 명이 참석했다. 대회는 정보화를 선도하는 농업인 육성과 4차산업 혁명 시대에 온·오프라인 직거래 확산 등 총 6개 분야로 나눠 실시됐다.

예천군은 사전 접수한 서류심사에서 ICT의 농업분야 선도·창의적 활용 사례 경진 대상(개포면 김종연)과 매우 특별한 홍보 및 스토리텔링 경진 최우수상(호명면 김성심), SNS 활용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경진 우수상(보문면 김영성) 등 3개 분야에서 상을 휩쓸었다.

특히, 군은 시·군 종합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경북 농업인 경영·정보화 단체부분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둬 예천 농업인들의 힘과 실력을 전국으로 알리는 계기가 됐다.

김미숙 예천군정보화농업인회장은 "49명의 회원들이 농가 블로그를 방문하는 품앗이 홍보와 크로스코칭을 통한 농장의 장·단점을 파악하는 등 유익한 정보교환을 하고 있다"며 "야간자율학습을 통한 농산물 사진촬영과 블로그 및 SNS 활용 등을 통해 소통한 활동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