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재난안전 수기 공모전' 정예원(경기도 군포시) 씨 '무방비 속에서' 대상

매일신문사·교육시설재난공제회 주최

'2019 재난안전 수기 공모전' 대상 수상자 정예원 씨. '2019 재난안전 수기 공모전' 대상 수상자 정예원 씨.

매일신문이 교육시설재난공제회와 함께 마련한 '2019 재난안전 수기 공모전' 심사 결과 정예원(경기도 군포시) 씨의 '무방비 속에서'가 대상에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경기도 군포에서 대학에 재학 중인 정 씨는 "훌륭한 작품들이 많았을 텐데 제 경험담에 공감해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 준비 없이 떠난 휴가지에서 일어난 사고를 다룬 이번 수기는 제게 있어 수년이 흘러도 잊히지 않는 강렬한 기억"이라며 "여름 휴가를 앞둔 지금 시기에 공모전의 기회를 빌려 다시금 그 기억을 곱씹게 된 것은 무방비함에서 비롯되는 사고의 위험성에 대해 주의하라는 스스로의 안내였을지도 모르겠다. 더불어 밤낮으로 안전한 대한민국을 수호하고자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책임을 다하고 계시는 많은 분과 이 영광을 함께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의 안전, 방재의식과 함께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각종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처한 경험과 지혜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기환 심사위원장(전 소방방재청장)은 "응모작 수는 지난해와 비슷했지만 수준은 상당히 향상됐다"고 평했다.

일반 부문에서는 이범수(대구) 씨가 최우수상을 남윤영(경기), 손영준(대구), 정재우(서울) 씨가 우수상을 받게 됐다.

청소년 부문 최우수상은 이윤혁(경신고) 학생이 차지했으며 김강현(대구 농업마이스터고), 최은성(신흥중), 이다연(검정고시) 학생이 우수상을 받게 됐다. 올해 지도교사상은 강호병(경신고)·전정수(황금중) 씨가 수상하게 되었다.

시상식은 다음 달 1일(토) 오후 2시 매일신문 11층 행사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입상자 명단

▷대상 정예원(경기)

<일반 부문> ▷최우수상 이범수(대구) ▷우수상 남윤영(경기) 손영준(대구) 정재우(서울) ▷가작 박혜균(경북) 김기영(서울) 박미숙(경북) 최승찬(서울) 조민숙(전북) 김정용(경북) 윤경옥(대구) 채종찬(강원) ▷입선 권오용(경북) 박선영(광주) 이종욱(서울) 김현준(경기) 권해숙(경북) 전현경(대구) 이수진(대구) 전보라(강원) 강하은(경북) 박서진(서울) 오신혜(대구) 기우택(경북) 서동욱(경남) 곽수현(충북) 이상식(대구)

<청소년 부문> ▷최우수상 이윤혁(경신고) ▷우수상 김강현(대구 농업마이스터고) 최은성(신흥중) 이다연(검정고시) ▷가작 황지윤(욱수초) 추연수(황금중) 최성규(오천중) 김재윤(영일중) 유정록(영일중) 이세진(금오공고) 박지원(경신고) 배강현(경신고) ▷입선 김민수(경신고) 정창민(경신고) 박사윤(대전 계산초) 김동현(영일중) 장채린(유가중) 최현서(경신고) 김성훈(경신고) 최성륜(경신고) 박민혁(경신고) 노영민(경신고) 김혁진(경신고) 박준성(황금중) 박윤서(황금중) 정세영(황금중) 김나경(오천중)

<지도교사상> ▷강호병(경신고) ▷진정수(황금중)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